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동래구는 전통 부촌지역으로 교육, 문화, 교통환경이 뛰어난 부산의 대표 주거지로 꼽힌다. 지역 명문여자 고등학교인 사직여고, 중앙여고, 동인고, 동래고, 남문초 등이 가깝고 부산교대, 부설초교도 단지와 인접해있다. 여고초교, 여명중, 온천중, 사직중 등도 가까워 명품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생활편의·문화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동래시장 등이 가깝고 CGV, 부산국립의료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반경 3km내에 부산시청, 법원 등의 관공서가 위치하며 부산사직종합운동장, 온천천 시민공원이 가까워 다양한 문화생활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그 중 단지 남서쪽에 위치한 대형 주택형은 사직종합운동장 조망도 가능하다. 아파트 내부에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선택제 설계를 도입했다. 드레스룸 레이아웃, 발코니도어 등을 선택할 수 있어 입주자의 취향을 배려했다.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롯데건설의 커뮤니티 브랜드인 ‘캐슬리안 센터’가 약 3,230㎡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 내에는 스포츠존, 컬쳐존, 시니어&키즈존, 패밀리존, 오피스존 등이 마련된다. (051)524-003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