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KT전략기획실에서 CEO 경영목표 수립, 경영성과 평가 및 보상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저자는 어느 날 분당의 한 헬스클럽의 경영 교육 의뢰를 받게 된다. 당시 그 헬스클럽의 경영 상황은 최악이었다. 근방에서 가장 규모가 큰 헬스클럽이었지만 대표는 경영이 미숙했고, 대표와 마음이 맞지 않는 대부분의 직원들 역시 퇴사한 상황이었다.
저자는 성공적인 미션 수행을 위해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이를 3개월 동안 집중 실행에 옮기도록 했다. 그 결과 대표와 직원들의 마인드가 변했고 역량이 향상됐으며, 비용은 감소하고 매출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적자에 허덕이던 헬스클럽이 어떻게 한순간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할 수 있었을까?
책은 강력한 변화 의지와 전략, 망설임 없는 실행력으로 회사와 직원이 동반 성장을 이룬 헬스클럽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아 그 성장 과정을 촘촘하게 보여준다. 저자는 딱 세 가지에 중점을 뒀다. 3P, 본질적 성장과 변화, 그리고 학습과 실행이었다. 여기서 3P는 People(사람) Process(프로세스) Product(상품)을 일컫는다. 경영의 주요 구성요소인 사람, 프로세스, 상품을 전방위적으로 변화킴으로써 right(올바른) people 이 right process를 통해 right poduct 을 창출한다는 논리를 증명해 보인 것이다. 1만 6,000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