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해양산업단지가 활기를 띠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이 제부도, 대부도, 전곡항 등 서해안 핵심지역으로 집중되고 있다.
특히 전곡항과 인접한 화성시 송산면 일대는 고속도로, 전철 등의 개통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되는 등 대규모 국책사업의 호재까지 기대돼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전곡항 일대의 빼어난 풍광과 풍부한 관광수요는 부동산의 미래가치와 토지활용도 상승으로 이어져 투자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전곡항에서는 매년2013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와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 등 굵직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생태 습지공원과 바다향기수목원을 조성 중이다.
이러한 전곡항 주변에 조성되는 전원주택단지는 83㎡ 규모의 샘플하우스가 있는 347㎡ 부지를 6,000만원 대에 분양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자연친화적인 설계로 입주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잔디광장과 고급스러운 연못, 수영장이 조성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친환경 유럽형 테마하우스의 전형을 보여준다.
자연의 풍요로움과 도심의 편의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이다. 전곡항마리나, 국립자연사박물관, 화성호, 매향국제평화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차로 2~3분이면 언제든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광활한 생태습지공원도 내 집 앞 마당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도심 편의시설도 가까워 전원생활 중에도 도심의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서해안해양산업단지 메리트 외에도 인근에 해양레저와 자연친화적 저밀도 복합도시인 송산그린시티 (5,780만㎡)가 개발 중이며, 아시아 최대 테마파크 유니버셜스튜디오코리아도 조성 예정으로 향후 지속적인 가치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
해당 전원주택단지 운영대행사인 그랜드보그 관계자는 “본 전원주택 부지는 토지주가 직접 분양하고, 별도의 신탁회사가 신탁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리회사가 초기 계약 단계부터 1:1 밀착 관리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곡항 인근 전원주택단지 현장답사 및 분양 문의는 홈페이지(www.grandvogue.co.kr) 또는 전화(031-357-7114)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