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경제발전 위한 길 집중 진단
■ 개국 5주년 특별기획 - 신(新)갈등사회, 원칙 있는 자본주의가 해법이다 1부(저녁 8시)
갈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 기업과 정부, 기업과 노조 그리고 정부와 국민, 기업과 소비자, 여기다 양극화와 계층 갈등까지! 각 경제주체들의 갈등의 골이 점점 더 확장되는 추세다. 이른바 신(新)갈등사회.
최근 들어 그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각계각층에서도 관련 논의가 잇따른다. 전문가들은 급격한 사회ㆍ문화적 변화, 정부의 책임과 부정부패, 잇따르는 불공정 행위와 공정한 법 집행에 대한 불신, 그리고 사회적 협력체제의 부재 등을 그 원인으로 꼽는다.
개발시대를 넘어 어느덧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이른 대한민국. 일각에서는 더 큰 경제발전을 위해 원칙을 지키며 신뢰를 회복해 나가자는 움직임이 꿈틀댄다. 갈등 해소를 위해 정부도 고민하고 있지만 아직 뾰족한 해법을 찾지 못했다.
서울경제TV 개국 5주년 특별기획 ‘신(新)갈등사회, 원칙 있는 자본주의가 해법이다’ 1부에서는 오정근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강태영 포스코경영연구소장, 윤창현 한국금융연구원장 등이 출연해 소통과 화합, 그리고 원칙 있는 자본주의를 통한 성장과 더 성숙한 경제발전을 위한 길은 무엇인지 집중 진단해 본다.
수익률 높여줄 숨은 알짜 종목 발굴
■ 주식승천(저녁 9시)
하루를 마감하는 저녁 9시에 방송되는 서울경제TV ‘주식승천’에서는 SEN Plus 멘토들과 함께 심마니가 삼을 찾듯, 수익률을 승천시킬 만한 종목을 찾아본다.
오늘 방송의 첫 코너 ‘종목발견! 심봤다!’ 에서는 김용준, 남은우 SEN Plus 멘토들과 함께 시장 변화에 발맞춰 종목을 선별하고, 멘토들의 투자 노하우를 들어본다. 이어지는 ‘내일장 승천주’ 시간 역시 김용준, 남은우 SEN Plus 멘토들과 함께 실전계좌의 수익률을 승천시킬 만한 종목의 모든 것을 분석해본다. 또 시청자들은 전화(02-3153-2619)와 무료문자(013-3366-0110)를 통해 실시간 종목상담이 가능하다.
내일 장이 불안한 당신과 함께하는 서울경제TV ‘주식승천’. 매주 월요일~금요일 저녁 9시, 주식투자의 전략과 숨은 종목을 함께 발굴해 줄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만나보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