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선발되고 육성된 13개 우수 기업을 한자리에 모아 창조관광 콘텐츠를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창조관광 콘서트'를 지자체 공무원·예비창업자·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관광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센터(TIC)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관광 프로그램 체험, 신규 애플리케이션 시연, 공연과 케이터링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아쿠아플라넷일산 소설 맞이 패키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는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을 맞이해 커플들을 위해 '눈, 사람, 솔로 말고'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아쿠아플라넷 일산 관람권 2장과 무스토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스토이는 아무런 장식이나 그림이 없는 도자기 인형에 물감이나 매직으로 직접 그림을 그려 세상에서 유일한 나만의 인형을 만드는 것이다.
모두투어 '스타즈호텔' 브랜드 출범
모두투어 네트워크가 본격적인 호텔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모두스테이(대표 맹찬호)가 '스타즈호텔(STAZ HOTEL)' 브랜드를 최근 출범시켰다. 모두스테이는 지난 6월 모두투어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인수한 써튼명동호텔의 이름을 'STAZ Hotel 명동 1호점'으로 변경했다. 'STAZ HOTEL'은 'Story of (tour) A to Z', 즉 여행이 만드는 모든 스토리가 담긴 호텔이라는 뜻이다.
더플라자 성탄절 '윤형주 7080디너쇼'
호텔더플라자가 오는 12월24일과 25일 그랜드볼룸에서 크리스마스 디너쇼 '윤형주 7080 감성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의 '음유시인' 윤형주의 이번 디너쇼에서는 1970~1980년대의 낭만과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히트곡은 물론 CM송·클래식·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종합 선물 같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한외국관광청협 12월 1일 송년회
주한외국관광청협회(ANTOR Korea)가 오는 12월1일 오후6시30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3층 나인트리테라스홀에서 '안토르 송년회'를 개최한다. 안토르는 지난 1992년 발족된 국내 진출 해외관광청 대표들의 공식 기구로 현재 30개 해외 관광청이 정회원으로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각국 관광청 관계자 및 여행 업계 종사들이 참석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