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권 대학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투자기업의 채용설명회가 마련된다.
대전시는 4일 오후 2시 충남대 산학연 교육연구관 대회의실에서 청년실업난과 지역 외국인투자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대전권 대학을 대상으로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대전시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유수한 글로벌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아데코코리아, 한국로버트보쉬, 니프코코리아, 에드워드 코리아, 엘프알엘코리아 5개사가 참가한다.
채용설명회는 기업별 현황 소개 및 분야별 채용기준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고, 이어서 참가기업별로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1대 1 개별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대학생들이 취업처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도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채용설명 및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와 연계해 오는 10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외국인투자기업 1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도 개최된다.
이중환 대전시 경제산업국장은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리적 여건으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투자기업에게는 대전의 우수한 젊은 인력을 연결시켜줌으로써 취업난과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