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경기, 시니어 新바람이 분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도내 노인 관련 사업 관계자와, 노인 사회활동(노인일자리) 참여기관은 물론 직업을 갖고 있거나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형태로 사회활동을 하는 3,000여명의 노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노인들의 다양한 사회활동(노인일자리)를 알리고,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도는 시니어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노인들의 장기를 보여줄 수 있는 악기연주, 댄스공연 등을 마련했으며 실버카페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바리스타 경연대회도 개최한다. 관람을 위해 행사장을 방문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 골든벨도 진행된다.
또 고양시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초대해 이들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예방인형극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예절 체험, 손지갑 만들기, 풍선아트,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거리를 제공해 세대 간 정서교류의 시간을 갖도록 했다. 시니어 놀이 프로그램에서는 어르신들과 일반인이 체험할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 텐조이 게임, 캐리커쳐, 네일아트 등도 진행한다.
일자리를 찾는 노인들을 위해서는 경기도 찾아가는 일자리버스에서 구직 상담 및 민간업체의 현장면접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지문적성 검사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주)에서 협찬하는 이력서 사진 촬영이 함께 실시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