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후시딘'은 뛰어난 항균효과와 딱지 위에 발라도 되는 우수한 피부 침투력을 기반으로 30년 넘게 대한민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상처치료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후시딘'은 필수 가정 상비약으로 자리 잡은 이후 지금까지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판매 1위를 지켜왔다.
후시딘은 상처 부위의 염증을 신속히 치료해 곪거나 덧나는 것을 예방하고 상처가 빠르게 아물도록 도와준다. 특히 피부감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과 연쇄구균 등에 대한 강력한 항균 효과를 지니고 있어 2차 감염을 예방하고 흉터 발생을 최소화한다.
또한 후시딘 성분은 독특한 분자구조로 되어 있어 피부 침투력이 탁월해 딱지가 생긴 후에도 딱지를 떼지 않은 상태에서 깊은 부위의 염증까지 신속한 치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후시딘 연고는 스테로이드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발육장애, 부신(콩팥위에 위치한 기관) 억제와 같은 부작용의 우려도 거의 없어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후시딘은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치료 편의까지 높였다.
가장 잘 알려진 '후시딘 연고'는 항균력이 탁월해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고 흉터 없이 빨리 아물게 한다. '후시딘 겔'은 끈적임 때문에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얼굴이나 체모 부위에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피부에 신속히 흡수돼 옷에 묻어날 걱정이 없고 도포 후 시원한 느낌이 들어 상처의 화끈거림까지 진정시킨다. '후시딘 밴드'는 후시딘 성분이 함유돼 흉터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뿐만 아니라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한 항균효과까지 있는 습윤밴드다. 또한 후시딘은 고분자 친수성 하이드로겔 소재를 사용해 딱지가 생긴 이후에도 딱지를 보호하고 흉터 없이 상처가 치유되도록 돕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