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일본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2015년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연계, 양국 민간 차원의 교류 확대를 위해 2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일 관광교류 확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일본 국토교통성 관광청을 비롯해 전국경제인연합회·한국관광협회중앙회·한국여행업협회·일본경제단체연합회·일본관광진흥협회·일본여행업협회 등이 참여한다.
하나투어, 공익 장학생과 필리핀 탐방
하나투어는 지난 19~23일 필리핀 세부에서 '2014 희망여행 프로젝트-지구별 여행학교' 행사를 가졌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번 세부편에서는 서울장학재단의 '하이서울장학금 공익인재 분야 장학생' 25명과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필리핀 남부의 경제 중심지이자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세부에서 현장탐방과 교류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쳤다.
원마운트, 5색 특가 프로모션
원마운트가 오는 10월31일까지 5가지의 색다른 혜택을 담은 고객감사 '5색(色)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쇼미더네임 이벤트' '생일고객 이벤트' '다둥이·쌍둥이 가족 이벤트' '재방문 고객 이벤트' '멤버십 이벤트' 등 모두 5가지로 가족·친구와 함께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를 특별 프로모션가에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 특가는 워터파크 동반 1인 기준 2만9,900원, 스노우파크 1만9,900원이다.
이천도자기축제 29일부터 개최
이천도자기축제가 '창조, 설렘의 순간'을 주제로 29일부터 오는 9월21까지 설봉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천도자기축제 프로그램은 흙과 도자기를 통한 교감과 소통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으로 흙을 통한 힐링을 경험하는 '도자 흙 체험', 나만의 도자기를 소장할 수 있는 '핸드페인팅', 가족의 사랑을 담은 '도판 가훈 만들기', 나만의 보석을 만드는 '세라믹 주얼리'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필리핀관광청, 부산국제관광전 참가
필리핀관광청은 오는 9월12~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7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필리핀관광청은 이번 행사에서 때 묻지 않은 천혜자연 덕에 필리핀의 진주라고 불리는 다바오를 중심으로 세계 7대 자연경관인 푸에르토프린세사 자하강의 고장 팔라완,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원뿔형 모양을 자랑하는 마욘화산을 볼 수 있는 레가스피 등 국내에 덜 알려진 여행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