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청(www.7107.co.kr)은 ‘여기는 필리핀 보이니?’ 인터렉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가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문화·레포츠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여기는 필리핀 보이니?’ 인터렉티브 무비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차원이아닌 이용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내용을 전개해가는 방식으로 영상 곳곳에 상호 교감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넣어 재미와 함께 소통을 토대로 한 필리핀의 모습을 소개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가수 에일리가 2박3일간 다채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곳곳의 쇼핑, 휴식, 레저, 즐길 거리 테마에 맞춘 관광지를 소개해 큰 호응을 받았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필리핀을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디지털 관련 대표 시상식 중 하나로 한 해 동안 진행된 디지털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우수웹사이트 평가시상식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