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부터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국민은행의 만 18세 미만 주니어 고객 대상 'KB 주니어Star 통장ㆍ적금' 상품을 눈 여겨 볼만하다.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뽐내는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통장의 친근한 이미지와 금리 우대, 무료보험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스스로 저축하는 습관을 어려워서부터 키워주는데 적합하다.
이 상품은 학자금 등 미래를 위한 목돈마련 상품으로 저축금액은 초회 10만원 이상, 2회차 이후 3만원 이상 1,000원단위로 월별 최대 5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자동재예치를 동의하는 경우 만20세에 도달할 때까지 연단위로 재예치된다.
기본이율은 연3.3%이고 신규가입 시에 가족 3인 이상이 국민은행 고객인 경우 연 0.2%포인트, 'KB 주니어 Star통장'가입 고객인 경우 연0.1%포인트를 우대해 연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최초 1년간 적용한다.
또한 납입회차의 3분의2 이상을 자동이체로 입 금시 자동이체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장애우, 소년ㆍ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는 연0.5%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지원해 최고 연4.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재예치시에는 물가상승률에 연동해 최고 연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소아3대암진단비 ▦화상수술비 ▦24시간상해후유장해 등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자녀안심보험'을 무료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