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는 6월 국내에서 열리는 게임수출상담회 ‘ITS GAME 2013’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 이어 7월 중국의 차이나조이, 8월 독일 게임스컴 등 해외 수출상담회 참가도 적극 지원한다.
오는 6월 27~28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관련 수출상담회 ‘ITS GAME 2013’에는 국내 게임기업 100여개와 80여개의 해외 바이어 업체가 참가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참가업체들에 ▦해외바이어와의 사전 비즈매칭 ▦홍보물 및 홍보 동영상 제작 ▦통역 등을 지원한다. 국내업체와 해외바이어 대상의 리셉션도 마련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상호간 비즈니스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투자유치상담회와 취업박람회도 열어 국내 게임기업의 자금 문제 해결,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7월 25∼27일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 2013’에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다. 한국공동관에는 25여개 국내 업체들이 참가해 한국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바이어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 판로를 개척하게 된다. 참가업체들은 상담부스와 공동홍보물 제작, 전담통역 등을 지원 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8월 21∼23일 독일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13’에서도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 3대 게임전시회의 명성에 걸맞게 닌텐도, EA, 워너브라더스 등 대형 업체들이 참가를 예고하고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참가기업 모집은 ‘ITS GAME 2013’의 경우 5월 22일, ‘차이나조이 2013’과 ‘게임스컴 2013’은 5월 15일까지 이뤄진다.
참가가 확정된 기업들은 각 행사 개최 전까지 관심 분야의 해외 바이어와 미리 접촉해 상담시간과 주제를 미리 조율할 수 있는 온라인 비즈매칭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국내 게임업체는 물론 해외 바이어 업체가 비즈매칭 홈페이지(biz.kocca.kr)에 회사명, 제품정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등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올리면 이를 미리 살펴보고 서로에게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국제 게임행사에서 해외 바이어를 만나는 것은 게임 수출뿐 아니라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대폭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원신청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나 비즈매칭시스템(biz.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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