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교육진흥원(www.nesokorea.org)이 중급 네덜란드어 강좌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한국외대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네덜란드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으로 지금까지는 초급 네덜란드반만 운영해왔다. 강좌는 주2회 문법과 회화수업으로 이뤄진다. 3개월간 수강료는 30만원, 수업에 3회 이상 결석하지 않은 수강생에게는 수강료의 50%를 환급해준다.
내달 식물 QR코드 모바일 서비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과학전시관은 오는 3월부터 식물도감 QR코드 모바일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QR코드는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격자무늬 코드다. 학생들은 스마트폰 등에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무료 앱을 설치하고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식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보거나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향후 QR코드를 각급 학교에 보급해 학습에 활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팟캐스트로 공짜 영어 공부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로 공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이 늘어나고 있다. 팟캐스트 교육 카테고리 1위 '정철의 영어가 터지는 비법'은 영어 말하기 강좌를 제공한다. 스피킹맥스는 '영어공식'이라는 동영상 팟캐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국내 언론사의 영자 신문 서비스나 CNNㆍBBC 등 해외 유명 방송사의 뉴스 동영상도 영어 학습에 유용하다. '해커스 토익' 앱의 경우 매일 토익 LCㆍRCㆍ어휘 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