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재기자 전화연결 핫이슈 신속 전달
■SEN경제현장(오후 5시 30분)
국내외의 다양한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만나볼 수 있는 서울경제TV의 간판 뉴스 보도 프로그램 'SEN 경제현장'. 최은정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매일 오후 5시 30분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EN 경제현장은 국내 및 해외 증시 뿐 아니라 경제와 정치 ․ 사회 ․ 문화 전반의 여러 소식을 전달한다.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기자들과 전화 연결을 통해 오늘 장 마감 시황과 업종들의 자세한 등락, 그리고 증시 일정들을 짚어본다. 또한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이 빛나는 시간, 그 날의 가장 핫한 뉴스를 집중적으로 파헤쳐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뉴스현장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 국내외 각 기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산업계의 여러 소식을 모두 모아 전하는 산업 뉴스는 SEN 경제현장을 시청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오늘의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SEN 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5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숨겨진 블루오션 초장대교량 산업의 모든 것
■특집 다큐멘터리-한국의 새로운 100년을 이끌 한국의 신기술 1부(오후 8시)
세계는 지금 기술의 혁신과 기술 융ㆍ복합으로 대변혁을 맞이하고 있다.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지키기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인프라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것이다. 서울경제TV 특집 다큐멘터리 '한국의 새로운 100년을 이끌 한국의 신기술'에서는 대한민국의 100년을 이끌 새로운 기술의 필요성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부 '첨단기술력, 세계 최대 초장대교의 꿈'에서는 미래 블루오션 '초장 대교량 산업'에 대해 살펴보고,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우리가 극복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국내 최장, 최고 높이의 세계 4위 현수교 이순신대교! 100% 국산 기술력으로 초장 대교량의 자립시대를 열었다. 육지와 바다, 공중을 아우르는 최첨단 토목공학의 꽃, 초장대교! 세계 최대, 세계 최고의 기록으로 고속성장하고 있는 국내 초장 대교량의 무서운 질주가 시작된 것이다. 순수 기술력으로 국산 자립화에 성공하며 일보 전진하고 있는 한국. 그러나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우리가 극복해야 할 것들은 아직도 남아있다. 보다 길고, 보다 안전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첨단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는 초장 대교량 산업의 생생한 현장을 찾아가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