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각종 혜택을 주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참가 기업을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인증 대상기업은 경기도 소재 3년 이상 된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근로자 증가수가 5명 이상(평균치)이면서 지난 2011년도 대비 근로자수 증가율이 10%(평균치)이상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현판과 인증서를 수여와 함께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와 금리우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일자리 우수기업 고용환경개선'을 위해 기업당 최고 2,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관광公-아시아나항공, 일본관광객 유치 협약 체결
경기관광공사는 14일 엔저ㆍ영토분쟁 등으로 침체된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일본 도쿄에서 아시아나항공 일본지역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나 측은 일본 현지 여행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경기도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 개발 지원과 항공료 할인 등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 공사는 여행상품의 광고비 지원 등을 통해 여행상품 홍보를 돕기로 했다.
이밖에 공사는 일본 최대 연휴기간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를 맞아 일본인들의 경기도 방문 극대화를 위해 주요 관광지에서 일본인 환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전자파 설비 무료 개방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에 전자파 설비를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중소기업이 신제품 개발할 때 전자파 시험과 국내ㆍ외 인증 시험시 자체 보유가 어려운 전자파 관련 시험설비 및 장비를 무료로 쓰게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중기의 기술 개발비용을 줄이고 개발기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10m와 3m 전자파 시험장, 전자파 장해 수신기 등의 시험장비(54대) 등 100억원대의 전자파 시설ㆍ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032-450-1164)
인천=장현일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