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타운하우스로 주목받는 천우명가
■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저녁 8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 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주위에서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 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이번 주에는 기존의 건축물과 차원이 다른 친환경 타운하우스 '천우명가'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공동주택 형태의 타운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천우명가 타운하우스는 주변 경관을 잘 고려한 건축으로 국토교통부와 환경부의 친환경주택인증을 앞두고 있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해 정원과 바비큐장, 카페테리아 등도 마련했다. 또 빗물 증수 시스템을 설치해 빗물을 재활용해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태양광을 가정용 전기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태양공용전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인증마크가 부착된 제품으로만 건설자재를 사용했으며, 외기온도를 차단시켜 내부온도를 보존하는 패시브 하우스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김상현 천우명가 대표는 "공동주택에 인간미라는 혼을 불어 넣어 사람 사는 생태문화주택단지를 지향하고 있다"며 "단지 '하우스(House)'이기 앞서 편안한 안식처인 '홈(Home)'이라는 인식이 자리잡도록 단지계획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산업 전반 다양한 뉴스 신속 전달
■ SEN경제현장(오후 6시)
하루 30분! 신속, 정확, 냉철한 뉴스를 만난다. 임동석 앵커가 진행하는 서울경제TV 대표 뉴스 프로그램 'SEN경제현장'에서는 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까지 가장 빠르게 전한다.
우선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구경우 기자를 통해 오늘 장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마감 시황과 업종의 등락, 오늘 장 이슈, 특징주의 흐름까지 자세히 살펴본다. 이어지는 '뉴스현장' 시간에는 서울경제신문 기자의 정확하고 빠른 취재력을 바탕으로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문제를 집중 분석해 사건의 원인과 해결책, 앞으로의 전망까지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 전반적인 산업계의 소식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산업뉴스'도 마련되어 있다.
서울경제TV 생방송 'SEN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를 통해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