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팀버레이크가 7년 만에 새 앨범 ‘The 20/20 Experience’으로 돌아왔다. 이 앨범에는 전작처럼 앨범 전반에 걸쳐 팀바랜드ㆍ제롬 ‘제이락’ 하몬이 제작에 참여했다. 프로덕션 팀 언더독 출신의 제임스 폰틀로이도 대부분의 곡에 작곡자로 참여했다.
앨범 제목인 ‘20/20 Experience’는 들리는 것을 넘어 보이는 음악적 체험을 표현한 것으로, ‘20/20’은 미국에서 정상적인 시력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한국에서는 1.0 정도에 해당된다. 역시나 앨범 표지에도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다양한 렌즈가 붙은 시력측정기를 통해 이쪽을 들여다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1월14일 밤 예고없이 공개됐지만 바로 31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른 싱글 ‘Suit & Tie’을 포함해, ‘Pusher Love Girl’, ‘Don't Hold The Wall’, ‘Strawberry Bubblegum’, ‘Tunnel Vision’, ‘Spaceship Coupe’, ‘That Girl’, ‘Let The Groove Get In’, ‘Mirrors’, ‘Blue Ocean Floor’ 등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디럭스 버전에는 ‘Dress On’, ‘Body Count’ 등 2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