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월을 맞아 리조트ㆍ놀이공원ㆍ호텔 등이 가정의 달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업종별로 특화한 상품들을 앞세워 고객들의 발길 잡기에 부심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상품부터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까지 구색도 다양해 시간 여유를 가지고 꼼꼼히 살펴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계절의 여왕 5월을 한껏 즐길 수 있다.
63씨월드(www.63.co.kr)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아쿠아리스트의 생태 설명과 함께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형 학습 '터치미(Touch Me)이벤트'를 진행한다. 펭귄ㆍ펠리컨ㆍ이구아나ㆍ앵무새ㆍ거북 등 동물을 만져볼 수 있으며 일요일에는 다양한 동물들의 퍼레이드를 보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터치미 이벤트'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ㆍ일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4시까지 30분간 진행된다.
에버랜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테마파크를 찾은 어린이들이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Big 5'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에버랜드의 대표 퍼레이드인 '카니발판타지 퍼레이드'와 '문라이트 퍼레이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공연단과 함께 의상을 입고 직접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다. (각 퍼레이드 1일 1회 운영) 또 105평의 실내에서 부모와 함께 인기 레고인 '키마'를 테마로 블록을 조립해볼 수 있으며 레고 자동차 경주게임도 즐길 수 있다. 최근 개장한 '로스트 밸리'도 빼놓을 수 없다. 세계 최초로 테마파크에 도입된 수륙양용차를 탑승하고 동물들의 세계에 들어가 백사자를 비롯한 희귀한 동물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동물의 생김새ㆍ습성 등을 배울 수 있다.
서울에서 90분, 대전ㆍ충남권에서 30분 소요되는 덕산 리솜스파캐슬은 토렌트리버ㆍ마스터블라스터ㆍ스피드슬라이드 등 물놀이 기구와 어른들이 선호하는 기와한방탕, 로맨틱탕, 아쿠아바, 수치료 바데풀 등 노천 스파탕을 골고루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5월에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인 이상 가족이 입장하면 1인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레스토랑 다빈에서는 4ㆍ5일 양일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요리와 유림기를 판매하며 특선메뉴 주문시 미니화분을 선물한다. 또 어버이날 당일 신분증을 지참한 60세 이상의 부모와 동반 식사할 경우 부모는 50%, 가족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 메뉴와 즐거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런치 뷔페를 5일 12시부터 테라스카페에 마련한다. 어린이를 위한 특별 키즈섹션을 별도로 운영, 페이스 페인팅, 매직 풍선과 같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패밀리 런치 뷔페 가격은 성인 4만원, 어린이 3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064)733-1234
하나투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LOVE LOVE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예약자'를 대상으로 지역별로 5~8월 출발하는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사전예약혜택' '사전예약할인' 문구가 있는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투어 마일리지 1만마일을 증정하며 '초특가필살기' 문구가 있는 상품을 예약한 고객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하나투어 프리미엄 여행용품 브랜드 투팩(TWOPACKㆍwww.htshop.com)의 여행용품을 제공한다. 상세정보는 하나투어 닷컴(www.hanatour.com)의 해당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www.konjiamresort.co.kr)는 5일 곤지암리조트 빛의 광장에서 영국의 세계적인 팝일러스트레이터인 산드라 이삭슨의 예술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산드라 이삭슨 아트 컬러링'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곤지암리조트 갤러리에 전시되고 있는 이삭슨의 대표 작품 밑그림 위에 아이들이 채색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이삭슨의 작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 당일에 곤지암리조트를 방문한 어린이에게는 이삭슨의 작품이 그려진 예쁜 풍선을 무료로 선물한다.
대명 비발디파크는 4일 썬큰무대에서 '애니팡 챔피언쉽'을 개최한다.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받으며(033-430-7540~1) 어린이부 64명, 청소년부64명, 패밀리부128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대회는 태블릿PC를 통해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데 패밀리부 1위에게는 대명상품권 50만원, 2위에게는 대명상품권 30만원을 제공한다. 청소년부ㆍ어린이부 각 1위는 문화상품권 30만원, 2위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4일 오후2시 오션월드 람세스무대에선 '소울하모니'의 콘서트가 진행되고 오후8시 소노펠리체에서는 니켈로디언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가족파티가 열린다.
해비치호텔&리조트는 4~5일 호텔과 리조트 실내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가장 먼저 관악단의 음악에 맞춰 핑크색 토끼로 변신한 전동차와 다양한 캐릭터 친구들, 드럼주자와 마임 연기자들이 함께 퍼레이드를 펼친다. 약 30분간 리조트 로비를 시작으로 호텔 아트리움까지 진행하며 어린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문의 해비치 익스프레스센터(064)780-8000
코엑스아쿠아리움(www.coexaqua.com)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일 입장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즉석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즉석 스크래치는 코엑스아쿠아리움 입장시 모두 지급하며 즉석에서 당첨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마리아나 리조트 4박5일 가족여행권을 비롯해 토다이 식사권, 바피아노 식사권, 상어이빨목걸이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정오부터 오후4시까지 매시간 정각에는 다이버들이 수중에서 어린이고객들을 위한 수중인사와 포토타임을 가진다.
코레일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한려수도 1박 2일 테마여행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부울경 테마관광열차는 서울역에서 4일과 11일 두 차례 출발한다. 이번 상품은 1박2일 일정으로 운행되는데 A코스는 서부경남지역 해금강과 한국의 나폴리 통영을, B코스는 한국의 나폴리 통영과 부산 명품수산시장을, C코스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변과 울산의 명소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가격은 코스와 객실마다 다르며 교통비, 입장료, 숙박료(1박 3식) 등을 포함해 16만9,000원(어른 1명 기준 최저가)선이다.
모두투어와 구세군은 4일 청계천 동아일보 앞 광장에서 올해로 3회째 진행하는 다문화 가정 돕기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날 행사장에서는 ▦바람개비 만들기 ▦희망도서관 ▦오색빛깔 페이스페인팅 등의 활동을 펼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자유롭게 구세군 자선 냄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다. 또한 행사가 끝난 뒤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는 5일 어린이날 특별 행사로 '키자니아 젠틀맨파티'를 진행한다.키자니아 젠틀맨파티의 특징은 대규모 파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어린이들은 이날 특별 운영되는 키자니아 클럽 라운지에서 스낵을 즐기며 DJ가 틀어주는 신청곡에 맞춰 신나는 춤을 즐길 수 있다. 중간중간 열리는 댄스 배틀에 참여하면 2인 가족 초대권 등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를 위한 3인(어른2, 어린이1)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밀리 패키지 예약시 아이의 사진을 보내주면 아이의 얼굴을 캐릭터화한 어글리즈의 '커스터마이즈 토이'를 선물로 준다. 또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인스탁스 카메라(필름 1팩)도 대여해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