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13일부터 일본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문경, 부여, 평창·강릉 지역을 당일로 왕복하는 셔틀 투어를 운영한다. 13일에 문경(도천 도자미술관·문경새재), 부여(정림사지 등 백제유적지), 그리고 21일부터 평창·강릉(평창올림픽 연계 알펜시아 체험 등)으로 3개월간 총 100여대가 운행될 예정이다. 일본인들의 지방 관광 확산 취지의 이 투어는 지난해 안동·전주 등지에서 시행된 바 있다.
에버랜드, 20일부터 튤립축제
에버랜드는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튤립 축제'를 오는 20일부터 4월26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아펠둔·시네다블루·핑크다이아몬드 등 총 100여종 120만송이의 튤립이 전시된다. 특히 12대의 퍼레이드카와 88명의 공연단이 출연하는 초대형 퍼레이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를 올해 시즌2로 새롭게 준비하는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과 전시회도 강화했다.
하나투어, 사이판 아마추어 골프대회
하나투어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제38차 골프챌린지투어'가 오는 4월11일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에서 열린다. 라오라오베이는 사이판 유일의 36홀 골프장으로 바다를 사이에 두고 해안절벽을 넘겨 퍼팅하는 코스 설계가 유명한 곳이다. 이번 대회는 4월 8일과 9일 출발하는 '사이판5일-108홀', 9일 출발하는 '사이판4일-90홀' 상품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상품가는 119만원부터다.
한솔 오크밸리, 라이딩 패키지 운영
한솔 오크밸리는 양평역에서 출발해 남한강 자전거 로드를 따라 양평을 지나 오크밸리로 닿게 되는 라이딩 패키지를 오는 4월부터 운영하기에 앞서 이달 21일 시범운영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모집은 15일까지 오크밸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4명씩 구성된 10팀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라이딩을 즐기는 자전거 라이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스키프리 패키지
하이원리조트는 막바지 스키 여행과 봄맞이 여행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스키프리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35평형 콘도 1박에 당일 리프트권 2매가 제공된다. 투숙 일자에 따라 8만~15만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기 시즌과 비교하면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하이원콘도와 스키장 이용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