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시대가 열리면서 주말을 이용해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밟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도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한 주말과정을 운영한다.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이 과정은 토요일 주1회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다른 전공자도 충분히 학점이수가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경영학과(경영학사),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학과(문학사)이며 학급당 입학정원은 40명이다.
지원대상자는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최종 졸업학교에 따라 이수 학점이 상이하다. 고졸자는 140학점, 전문대학교 졸업자는 84학점, 4년제 대학교 졸업자는 전공과목 48학점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 받을 수 있다.
입학 시에는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과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등 일반 재학생 및 졸업생과 동등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중앙대학교가 보유한 우수한 교강사진과 사회저명인사 초청 특강도 수시로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며 입학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고졸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입학 및 상담 문의는 전화(02-816-2622), 이메일(causan@cau.ac.kr)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mecca.ca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