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다음달 25일까지 ‘2013년 경기녹색산업대상’ 후보기업을 접수한다.
도는 제조ㆍ기술부문에 대상 1개사와 우수상 5개사, 보급ㆍ지원 부문 대상 1개사와 우수상 3개사 등 모두 10곳의 녹색기업을 선정, 오는 12월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은 상장과 함께‘경기 녹색산업대상’ 현판을 수여 받고,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22종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추석맞이 우수 농산물 할인행사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추석명절을 맞아 ‘경기 우수 농특산물 명절 선물전’, ‘G마크 전용관 특판전’, ‘우체국쇼핑 G마크관 추석명절 할인행사’를 한다.
경기도지사가 인증하고 소비자단체가 검증한 50여개 업체 146개의 선물세트를 특별 제작, 판매 한다. 선물세트는 5,000원부터 10만원 이상까지 다양하다.
G마크 전용관 특판전은 수원과 고양ㆍ성남 농협 하나로클럽 내 G마크관에서 4~8일까지 열린다. 150여개 상품이 판매된다. 우체국쇼핑 G마크관 추석명절 할인행사는 인터넷 쇼핑몰인 우체국쇼핑을 통해 12일까지 진행된다.
수원=윤종열기자
11~13일 송도서 인천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인천지역 중견ㆍ강소기업 200곳이 참여, 특성화고 고교생을 채용하는 취업박람회가 오는 11~1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행사장은 참여 기업체의 학생 면담·채용을 위한 면접관, 정부와 시교육청의 직업교육정책과 병역특례제도 등을 설명하는 정책관, 28개 특성화고교의 교육과정을 전시ㆍ시연하는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인천시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ㆍ교사ㆍ학부모와 기업인 관계자 등 3만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