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은 19일 오후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2013 대입 수시전형 대비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신동원 휘문고 교사 등 일선 진학지도 교사들이 나서 지원 전략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
행사장에는 서울과 수도권 60개 대학 입학 관계자가 대학별 부스에서 직접 전형 요강을 배부하며 대학별로 수시 지원에 관한 문의도 받는다.
다음달 6~11일에는 대청중학교와 무학중학교 등 3곳에 특별진학상담센터도 운영된다. 진학상담을 받기 원하는 서울시내 수험생은 20일 오전10시 개통되는 인터넷사이트(http://sangdam.jinhak.or.kr)에 접속해 예약하면 된다.
진학사 입학사정관 모의지원
입시전문 교육기업 진학사는 입학사정관전형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입학사정관 모의지원 서비스'를 19일 시작한다. 올해 입학사정관 모의지원 서비스에는 '진학입사관지수'가 처음으로 도입돼 예년보다 더욱 객관적으로 지원자의 경쟁력을 가늠해볼 수 있게 됐다. 진학입사관지수는 지원자의 성적과 스펙을 학업성, 전공적합성,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평가 항목에 맞춰 지수화한 것이다. 중요도를 고려해 0~100점까지의 점수로 보여준다. 특히 지수를 바탕으로 입학사정관 전형에 가상으로 지원해 나와 같은 대학에 지원한 경쟁자와의 스펙 비교는 물론 나와 같은 점수의 수험생이 지원하는 인기 대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 모의지원 서비스는 진학닷컴(www.jinhak.com)에서 회원가입 후 본인의 학생부 교과 및 비교과 성적을 입력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544-7715
청담어학원 스마트 클래스 구축
청담러닝의 대표 학원 브랜드인 청담어학원이 직영 브랜치 전 강의실에 스마트클래스를 구축한다. 청담어학원은 18일 청담 본원을 시작으로 전국 12개 직영 브랜치 280여개 강의실에 순차적으로 46인치 고화질(HD) 모니터를 설치하고 약 300명 강사 전원에게 개인별 태블릿PC를 지급하는 등 전 강의실 스마트클래스화를 통한 새로운 교실환경을 갖춘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사진 공모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독서의 중요성을 대중들과 공유하기 위해 오는 8월31일까지 '제3회 한우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책 사랑, 사람 사랑, 자연 사랑'이며 한우리 북카페(http://cafe.naver.com/hanurimom)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제출 작품은 컬러∙흑백∙아날로그 사진 등 모두 가능하며 1인 3개 작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e메일(ok_pro@naver.com)로 가능하다. 대상 1명과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17명에게 총 3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