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재규어, 가장 빠르고 강력한 ‘XKR-S 컨버터블’ 출시


재규어 코리아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컨버터블 GT(Grand Touring)인 ‘XKR-S 컨버터블’을 23일 출시했다.

최고 속도 300km/h에 달하는 XKR-S 컨버터블은 최신형 5.0리터 AJ-V8 수퍼차져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4.4초에 불과하다.

XKR-S 컨버터블은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컨트롤의 민첩성과 정밀함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견고해진 스프링 및 댐퍼 등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외관 스타일링에는 전산유체역학이 적용했다. 비틀림 강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구조를 채택한 XKR-S의 새로운 프론트 스티어링 너클과 리어 형상, 탄소섬유 재질의 리어윙 및 스플리터 등은 XK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XKR-S 컨버터블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에 걸맞은 추가 기능들도 대거 탑재했다. 운전자는 상황에 맞게 차량의 정지 마찰력, 안정성, 코너링 등을 조정하며 스릴 넘치는 주행을 즐길 수 있다. 향상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매혹적인 성능에 필적하는 안전성을 제공한다.

보닛에 위치한 타원형 공기흡입구의 가장자리부터 더욱 넓고 낮아진 프론트 그릴, 날카로워진 헤드램프, 카본 파이버 스플리터 및 트윈 사이드실을 갖춘 새로운 범퍼까지 이어진 수직 피처 라인이 차량의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고속으로 질주하는 컨버터블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XKR-S 컨버터블의 지붕은 18초 만에 열리고 닫히며 차량의 최고 속도인 시속 300km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방음을 선사한다. 카본 가죽 소재의 재규어 퍼포먼스 시트는 경주용 차량처럼 고속에서 운전자와 탑승객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16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히팅 시트는 카본 가죽과 대조되는 마이크로파이핑으로 디테일링을 강조했다.

영국 최고의 명품 오디오 시스템 회사인 B&W(Bowers & Wilkins)사의 스피커 시스템을 장착해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음향으로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또한 전후방 주차 센서와 주차 보조선이 나타나는 후방 카메라 기능, 아이팟 및 USB 연결 단자,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모니터, 블루투스 기능 등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XKR-S 컨버터블은 7월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2억2,350만원이다.

재규어 코리아에는 XKR-S 컨버터블 국내 출시를 기념해 23일부터 일주일간 재규어 공식 딜러사 UK 모터스가 운영하는 한남 전시장에 특별 전시관을 운영한다. XKR-S 컨버터블을 비롯해 XJ 수퍼스포트, XK 등 재규어만의 고성능 차량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