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마공원은 오는 20일부터 8월19일까지 2012년 야간경마축제 '핫써머 드림페스티벌(Hot Summer Dream Festival)'을 개최한다. 매주 금∙토∙일요일 모두 14일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경마 첫 경주가 종전 오전11시에서 오후2시30분으로 변경되고 마지막 경주는 오후9시에 출발한다.
입장료 1,000원이면 경마는 물론이고 화려한 빛 축제와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행사 등 50여가지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올해 야간경마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빛의 축제인 'PIGI 영상 쇼'다. 프랑스의 세계적인 프로젝터 제조업체 ETC사가 만든 첨단 영상 프로젝터인 PIGI를 이용한 3차원 입체영상 쇼는 경마 관람대 건물을 배경으로 환상적인 광경을 선사한다. 프로그래밍된 필름들이 9개의 조명기를 통해 시간차를 두고 대형 영상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투사함으로써 화려한 빛의 축제를 연출한다.
가족공원으로 향하는 지하터널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및 음향기술로 아쿠아리움을 연출해 바닷속을 여행하는 듯한 시원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공원광장에 마련되는 '여름 밤의 호프 페스티벌'에서는 무료로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도 있다.
토요일인 8월4일에는 KRA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경주로 마라톤'이 열린다. 인터넷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남자(3.3㎞)∙여자부(1.7㎞) 1~3위 입상자에게는 상품이 주어진다.
관람대 앞 특설 무대에서는 나인뮤지스∙레인보우픽시 등 아이돌 가수와 밴드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꼴찌 말 맞추기, 어린이 무료 승마 체험, 인라인 스케이트 및 어린이 자전거 무료 대여 등도 놓치기 아까운 이벤트들이다. 물놀이 공간인 에어 바운스 수영장도 상시 운영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