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은 농업기술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농업기술포털 서비스 '농사로( http://www.nongsaro.go.kr)'를 18일부터 오픈한다. '농사로'는 지금까지 농진청과 국립농업과학원 등 4개 소속기관별로 별도 운영해 오던 14개 농업정보를 통합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농사로에는 500여만건의 농업기술정보가 담겨 있다. /윤종열기자
경기도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는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전년도 수출액 2,000만달러 이하의 경기 도내 사업장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도는 20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경기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을 받게 된다. 또 글로벌 온라인 B2B사이트 마케팅 지원, 해외바이어 정보제공, 온라인마케터 육성, 전문리셀러 판매대행지원, 역직구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기자
경기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신청하세요"]
경기도는 올 상반기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오는 6월에 선정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서 3년 이상 결산한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근로자수 증가율이 10% 이상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주어지며, 중소기업육성자금·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기자
경기관광공사 파주 포크송 콘테스트 개최
파주시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5월 5일 포크음악인들의 축제인 '제3회 파주 포크송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1차 UCC 심사, 2차 무대 예선을 거쳐, 5월 5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무대에서 본선을 펼친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65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대상자는 오는 9월 12일 열리는 파주포크페스티벌 본 공연에 출연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4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포크페스티벌 홈페이지(www.pajufolk.com)를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기자
인천아트센터 준공 D-1년… 공식 명칭 공모
인천아트센터는 송도국제도시에 건립 중인 아트센터의 준공을 1년 앞두고 공식 명칭을 공모한다. 인천아트센터는 지하 2층, 지상 7층, 전체 넓이 3만7,558㎡ 규모로 내년 3월 송도국제업무지구 내 문화단지에 준공될 예정이다.
인천아트센터는 클래식 전용극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시설을 갖추고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6월 개관할 예정이다. 아트센터는 오는 27일까지 참신하고 독창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이름을 공모해 공식 명칭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인천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aming@incheonac.or.kr) 접수나 우편·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장현일기자
부산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청소년 특강
부산시는 18~27일까지 부산 시내 23개 고등학교에서 기관별 전문분야를 주제로 '부산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청소년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18일 부산여고를 시작으로 부산 시내 23개 고등학교 총 4,86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부산으로 이전한 국립해양조사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한주택보증 등 총 10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이전기관의 특성에 맞는 주제로 강의한다. /조원진기자
장흥·고흥 등 전남 19개 시군에 작은 영화관 건립
전남도는 영화관이 있는 목포, 여수, 순천을 제외한 19개 시군에 100석 미만 규모의 작은 영화관을 2018년까지 건립한다. 우선 올해는 장흥군(5월)과 고흥군(8월) 두 곳에 작은 영화관을 개관한다. 장흥군 작은 영화관은 장흥읍 국민체육센터 건물 4층에, 고흥군 작은 영화관은 과역면 참사리어울촌 건물 1층에 각각 자리 잡는다.
작은 영화관 건립은 이낙연 전남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국비 5억원, 도비 1억5,000만원, 시군비 3억5,000만원 등 10억원씩 소요된다.
/김선덕기자
대구경북경자청 한중경제렵력단지 유치 협약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은 중국 장쑤성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와 '한중경제협력단지' 유치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은 지난해 7월 한·중 정상회담에서 한중경제협력단지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과 중국에 들어설 한중경제협력단지를 각각 유치해 첨단산업 거점과 동북아 물류 허브로 조성할 계획이다. 전체 면적이 200㎢인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에는 기아자동차를 비롯, 한국 기업 120여곳이 진출해 있다. /손성락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