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이 교육용 태블릿PC인 '올앤지 패드(ALL&G pad)'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학습 시스템인 '올앤지(ALL&G)'를 론칭한다. 올앤지는 교원의 전집을 볼 수 있는 서재앱 '올앤지 북스(ALL&G Books)'와 교원의 교육용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 앱스토어 '올앤지 스토어(ALL&G Store)',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습관 형성앱 '올앤지타임(ALL&G TIME)' 등으로 구성된다. 부모가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의 학습량과 학습패턴 등을 확인하게 하며 유해 사이트와 유해 앱 등을 차단하는 자녀 안심 기능도 탑재했다.
한양사이버大 후기 석사과정 선발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 과정을 개설한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은 6월9일까지 2014 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는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부동산대학원·교육정보대학원·디자인대학원 등의 10개 전공에서 총 134명의 학생을 뽑는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은 금융MBA·미디어MBA 등 경영학 관련 과정뿐만 아니라 교육공학·아동가족·부동산·서비스디자인 등 현업과 직결될 수 있는 주요 학과를 개설해 전문성을 함양하려는 직장인 등의 관심을 받아왔다. 대학원 측은 "개원 3년 만에 해외 과정을 포함해 12명의 졸업생을 박사과정에 진학시키는 등 석사 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원으로 발전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4회 웅진홈스쿨 골든벨 시행
웅진홈스쿨은 오는 25일까지 '제4회 웅진홈스쿨 골든벨' 예선을, 31일에는 결선을 시행한다. 예선은 전국 웅진홈스쿨 67개 지점에서 치러지며 결선은 서울 용산 가족공원에서 열린다. 초등학교 3~5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 과학, 사회, 스팀(STEAM)형 수학 문제가 출제된다.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구성된 문제의 답안을 스케치북에 적어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마지막까지 남아 답을 맞힌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게 된다. 골든벨 1~3등에게는 아이패드 미니와 디지털 카메라 등의 상품이 수여된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웅진씽크빅의 전집 세트가 제공된다. 초등학교 3~6학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입시상담 전문가 기본과정 모집
진학사는 수험생들의 입시지도를 담당하는 선생님 및 상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제21기 입시상담 전문가 기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는 진학사의 모의지원 데이터와 다년간 현장 입시상담 경험으로 얻은 지원전략 노하우를 공개해 합리적인 대입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입시전문가 양성과정이다. 21기 과정은 올해 입시 상황에 맞춘 핵심 내용만으로 구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서울 광화문 진학사 본사에서 오는 20일부터 5주간 매주 목요일에 열리며 이재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팀장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상담 관계자와 학원 선생님 등 입시에 관심 있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