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무더위와 태풍이 기승을 부렸던 여름이 물러가고 선선한 날씨와 청명한 하늘을 선사하는 가을이 왔다. 올해는 3년마다 찾아오는 윤달이 봄에 끼면서 가을에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도 부쩍 늘었다. 결혼식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요즘 신세대 신혼부부 사이에서는 여가생활을 위한 가전제품이 인기다. 기존 가전제품의 활용도를 높이면서 집안을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만들어주는 센스 있는 엔터테인먼트 가전기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게임에 빠져 집안일에 소홀한 남편은 부부 싸움의 흔한 소재 중 하나다. 하지만 최근에는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기가 등장하면서 게임기를 혼수로 장만하는 예비부부도 크게 늘고 있다.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가 대표적이다.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은 최근 출시한 '엑스박스360 키넥트 피트니스 패키지'다. 이 제품은 콘솔게임기인 엑스박스360과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를 하나로 묶은 것으로 골프, 야구, 스키, 테니스, 볼링, 스키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포함하고 있어 부부가 함께 운동하기에 제격이다.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상당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북적대는 영화관이 불편하거나 집안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는 신혼부부들은 초소형 프로젝터를 눈여겨볼 만하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과 연결할 수 있어 모바일기기의 콘텐츠를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옵토마가 선보인 초소형 프로젝터 'PK320'는 무게게 235g에 불과할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제품 크기는 작지만 최대 136인치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침실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문서파일과 사진파일을 비롯해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신혼여행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층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주로 듣는 사람이 늘면서 기존의 오디오 대신 도킹 스피커도 혼수상품으로 인기다. 삼성전자의 진공관 도킹 오디오 'DA-E750'은 세계 최초로 '갤럭시' 스마트폰과 '아이폰'을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다. 부부가 서로 다른 스마트폰을 쓰더라도 간편하게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등 무선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서도 간편하게 볼륨 등 각종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고급 가구에 쓰이는 '하이글로시' 소재를 적용해 집안의 분위기를 살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내장된 진공관 앰프는 풍부한 음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음악을 재생하면 내장된 조명을 통해 은은하게 빛을 낸다. 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스마트폰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거나 시간, 날씨 등의 편의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