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대일 전화상담으로 보유 종목 꼼꼼히 분석
■ SEN투자플러스 (오후 4시)
노련한 투자 노하우와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증시전문가 10인이 당신의 고민해결을 위해 나선다. 바로 주식투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서울경제TV 대표 종목상담 프로그램 'SEN 투자플러스'.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EN 투자플러스에는 매일 2명씩 총 10명의 증시전문가가 출연해 투자자들이 갖고 있는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가지고 있는 종목의 주가가 떨어질 때는 물론이고 오를 때에도 걱정일 수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 계속 보유하고 지켜볼 것인가, 차익실현 할 것인가, 손절매가 필요한지, 놔두면 회복할 수 있을지 다양한 고민에 빠진 투자자들. 최은정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SEN 투자플러스'에선 전문가들의 냉철하고도 예리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시청자 전화연결은 물론 전문가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종목의 기술적 분석, 기업가치, 향후 전망과 성공투자를 위한 전략을 꼼꼼하게 짚어볼 수 있다.
이밖에 실시간으로 대응해주는 문자상담도 제공된다. 매일 일일이 체크하기 힘든 증권사 리포트도 정리해 준다. 각 증권사별 추천종목과 각 종목의 전망을 일목요연하게 짚어볼 수 있는 기회다.
친환경 섬유소재 인견으로 다양한 제품 생산
■ 현장탐방 오늘 (오후 8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나무에서 섬유질을 뽑아 만든 인견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금풍인견'이다. 박재영 대표를 만나 친환경 섬유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을 들어 본다.
친환경 웰빙 문화가 확산되면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섬유 소재가 바로 인견이다. 인견이란 나무에서 채취한 셀룰로오스를 이용해 만든 섬유로, 가볍고 시원하며 촉감이 좋아 여름 의류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너무나 시원해서 한번 입으면 벗지 않는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다.
인견은 풍기 인견이라는 이름으로 경북 영주에서 주로 나는데, 인견 전문기업 '금풍인견'은 여기에 천연염색을 더해 양말에서 침구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수분 흡수ㆍ발수기능이 뛰어나 여름철에도 상쾌한 침구를 만드는 데 적격이다. 또 정전기가 없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특히 피부염이나 아토피성 피부, 피부가 약한 어린이, 노인들에게 좋은 천연 웰빙 섬유.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현장탐방 오늘' 게시판이나 전화(1544-9672)로 문의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