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높이는 마디매매 전략 공개
■대박플러스 시즌2 (오후 7시)
'아는 만큼 보인다', 서울경제 TV 명품 주식강의 '대박 플러스 시즌2'로 주식 시장을 더 폭넓게 이해한다. 서울경제TV 대표 전문가들의 투자 기법 강의와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친절한 상담까지 오후 7시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수익률이 올라간다.
특별 초빙된 전문가들이 주식시장의 맥락을 포착해 명쾌하고 유쾌한 투자 해설을 풀어낸다. 대박플러스 시즌2는 매 요일 각기 다른 투자 전문가가 출연해 개미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투자 전략과 시장 정보를 공개한다. 오늘은 서울경제TV의 정재훈 멘토가 '정재훈의 마디매매 기법' 코너에서 차트 속 마디를 찾아 매매하는 전략을 공개해 개인투자자들의 성공 투자를 돕는다.
'개미 투자자'를 위한 성공 투자 기법과 공략주 공개, 종목 상담까지 스튜디오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5명의 멘토가 전하는 기법과 공략주로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끌어 올린다. 종목상담을 원하는 투자자는 02-3153-2611~2로 전화하거나 013-3366-0110으로 문자를 보내면 정재훈 멘토와 함께 종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화분 자동 급수기 개발 '청호플라워산업'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오후 8시)
잘나가는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고 최신 화제를 찾아 시청자 안방에 전달하는 서울경제 TV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오늘은 화분 자동 급수기를 개발한 '청호플라워산업'을 찾아간다.
최근 꽃과 관련한 플로리스트나 화원 사업이 각광 받고 있다. 문제는 그 많은 식물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이다. 야심 차게 식물을 키워보고자 하지만 관리 방법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다. 청호플라워산업은 제때 화분에 물을 공급할 수 있는 화분 자동 급수기를 개발해 시장의 주목을 받는다. 우리가 화분에 물을 주게 되면 3단계로 화분에 흡수된다. 집에서 아무리 많은 양의 물을 줌에도 불구하고 화분 속 식물은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시든다. 하지만 청호플라워산업의 제품은 물통과 연결된 특수 심지가 삼투압 효과를 일으켜 자동으로 급수가 된다.
복합 플라스틱 소재인 화분 자동 급수기 위에 물만 넣어 주면 적당량의 물이 나와 흡수되고 관리가 편리하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 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