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 맞는 예명으로 성공한 연예인은
■안혜경의 라이프 투데이(오후 5시)
생활 속 도움이 될 트렌드 아이템·콘텐츠·문화 공간을 소개하는 '안혜경의 라이프투데이'가 오늘 오후 5시 방송된다. 오늘은 과연 이름이 운명을 바꿀 수 있는지 백운학 정통백운학작명소 원장을 통해 성공한 연예인을 토대로 의견을 들어본다.
연예인들은 짧은 시간에 자기를 표현하기 때문에 부르기 편하고 듣기도 좋은 이름들을 예명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하지만 백 원장은 "예명을 짓는 다고 모든 사람들이 성공을 하는 건 아니고 자기의 성향 즉 사주에 맞는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실제 개개인의 사주와 궁합을 풀이해 이름을 작명하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라고 한다.
태어난 날이 같아 사주가 동일 하더라도 개인마다 사주풀이와 이름 작명은 달라져야 하나 프로그램이나 서적만으로는 그것을 보완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 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2377로 문의하면 된다.
매수·매도 타이밍 찾는 차트 분석법
■수익을 말하다 - 청송촌놈의 주식 단무지(오후 8시)
서울경제 TV가 야심 차게 준비한 주식 강의 대표 프로그램 '수익을 말하다'. 이번 주 방송은 서울경제 TV의 대표 전문가이자 차트 분석의 달인인 신창환 청송촌놈 대표가 이끈다.
신 대표는 오늘 방송을 통해 향후 코스피 동향을 파악하고, 주식시장에서 개미 투자자들이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대응전략과 추천종목의 매수 시점 등을 제시한다. 특히 오늘은 선물·옵션 시장의 분석을 통해 코스피 동향을 제시하고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선물시장의 중요 요소들을 공개한다.
시청자들은 이번 주 방송을 통해 주식시장에서 매수와 매도 타이밍에 관한 전략을 알아보고, 신창환 대표의 차트분석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 또 주식 시장에 처음 발을 딛는 시청자와 투자자들은 신 대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식 시장을 보다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EN 플러스 홈페이지(plus.sentv.co.kr)를 확인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1577-7451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