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임직원들이 의류, 도서,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6,000여점의 물품을 마련해 최근 유스퀘어(광주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으며, 바자회에서 판매되지 않은 물품은 모두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했다.
금호고속은 나눔바자회와 함께 2006년부터 직원 급여의 1,000원 미만을 기부금으로 전환하는 '급여끝전모으기' 운동, 임직원들이 기증한 도서를 판매하는 '고객나눔서점'을 통해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마련하고 있다.
광주=박영래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 전통시장 맛집 입점 추진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난 24일부터 1주일 동안 전통시장 유명 맛집을 초대해 먹거리 장터를 마련하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업소는 향후 백화점 입점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 동구 대인시장이 자체 선정한 13개 우수업소 상품들을 백화점 1층 특설매장에서 선보인다. 전통시장 맛집들을 백화점에 선보여 시장 활성화를 돕고 백화점 고객들에게도 전통시장 고유의 장점들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월부터 대인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마케팅 등 노하우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박영래기자
광주~양양 항공노선 이용객 증가세
광주공항과 강원도 양양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이용객이 운항 1년 만에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지난해 5월부터 운항을 시작한 광주~양양노선 탑승률은 초기에 40%대에 머물렀지만 올 들어 2월 54.5%, 3월 50.6%, 4월 55.6%를 기록했다.
광주~양양 노선은 매주 금ㆍ토ㆍ일 1회씩 총 3회 왕복 운항하며, 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항공운임을 30% 특별 할인한다.
광주=박영래기자
울산시 수출스타기업 5곳 선정
울산시는 올해 수출스타기업으로 피알, 롤이엔지, 엠오브이시스템, SKY, 해룡화학 등 5곳을 선정했다.
수출스타기업은 직수출 100만 달러 이상, 500만 달러 미만을 수출하는 지역 중소기업이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5곳의 수출스타기업이 선정돼 왔다. 울산시는 수출스타기업이 해외진출 컨설팅, 해외바이어 초청 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각각 2,000만원씩 총 1억원을 지원한다.
울산=김영동기자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1인비즈센터 오픈
경북도 문화콘텐츠진흥원이 20석 규모의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오픈했다.
진흥원 5층에 마련된 비즈니스센터에는 사무공간과 공용회의실, 창조카페, 첨단 제작스튜디오, 콘텐츠 자료실 등이 갖춰졌다.
앞서 진흥원은 중소기업청의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공모에서 문화콘텐츠 분야 특화센터로 지정됐다. 진흥원은 앞으로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 기업 운영 컨설팅, 창업 지원 등 기업 유형별 맞춤지원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대구=손성락기자
금오공대 BI보육역량강화사업 운영기관 선정
경북 구미시에 소재한 금오공대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3년 BI(창업보육센터)보육역량강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BI 입주기업에 대해 보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지원해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안정적인 성장과 경쟁력을 높이게 된다. 금오공대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기업에 대한 교육과 함께 마케팅을 위한 각종 박람회 참가도 지원한다.
구미=이현종기자
중앙과학관 제주서 생물다양성 공동조사
국립중앙과학관은 제주도 서귀포 마라도, 가파도, 범섬, 형제섬 등지에서 27일부터 31일까지 생물다양성 공동조사를 실시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국립수목원, 국립문화재연구소 등 20개 관 65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동조사단은 해양ㆍ육상 야생동식물 및 미생물에 이르기까지 총 10개 분야에 대한 조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제주도지역 조사는 5월, 8월 2차에 걸쳐 실시하며 조사결과는 11월중 최종 발표된다.
대덕=구본혁기자
차세대융합기술원구원 대학생 인턴 모집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오는 31일까지 경기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2개 모집분야에 34명의 인턴을 모집한다.
학생들은 로봇융합, 무인자율주행차량, 휴머노이드, 모션캡쳐 실험, 게임화 방법론, 빅 데이터 기술, 사용자 경험, 식물 유전자 클로닝, 웰니스 치료시스템, DNA분석 자동화 장비 등 모두 32개 모집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선발된 인턴은 오는 7월부터 여름방학 기간인 2개월 동안 근무한다. 월 50만원의 지원비와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