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제품과 서비스를 합쳐 새로운 사업을 만드는 SBA 제품-서비스 융합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제품과 서비스를 융합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1개 주관기관과 1개 이상의 협력기관에 연간 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서울시 소재 설립 1년 이상 기업과 산학협력단, 연구기관 등이다. 서면검토와 사업화 기획과정에 대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대상기업을 선발한다.
문의는 SBA 기업성장팀(380-3509)으로 하면 된다.
도봉구, 23~24일 예비창업자ㆍ소상공인 강좌
서울시 도봉구는 오는 23~24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16층 회의실에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관련 정보와 사전지식을 제공하는 무료 강좌를 연다.
강의내용은 ▦소상공인 자금ㆍ보증제도 ▦소상공인 창업성공과 실패사례 ▦사업타당성분석ㆍ사업계획 ▦소점포 사업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고객관리 전략ㆍ서비스 교육 ▦금융경제교육ㆍ개인재무관리 등이다.
문의는 구 일자리경제과(2091-3163).
구로구, 이달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전면실시
서울시 구로구는 이달부터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를 전면 실시한다.
구는 1995년 단독주택을 대상을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를 시작한 데 이어 이달부터 공동주택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구는 공동주택에서 걷은 음식물 쓰레기의 무게를 달아 ㎏당 75원의 수수료를 부과할 계획이며 해당 주택 주민들은 공동으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구는 관내 184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이 가장 적은 곳을 선정해 청소용품을 지원하는 경진대회를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