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서초동 삼익2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를 오는 3월께 일반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3층, 지상 25~31층 3개 동 전용 84~149㎡ 총 280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93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교대역과 강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반포 IC와 인접해 있어 서울 및 경기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서일중학교와 서초초등학교가 위치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에는 롯데건설의 색다른 상품 설계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최근 개발한 욕실 수납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다. 물기를 피해 보관해야 하는 티슈를 상부장에 두고 밑에서 뽑아 쓸 수 있도록 했으며 하부장엔 세탁물과 청소용구 보관함을 별도로 설치했다.
서초 롯데캐슬에 적용될 홈네트워크 시스템 '캐슬매니저'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조명, 냉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외출 시 방문자 확인 및 단지내 놀이터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주방 빌트인 가전제품에 대해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고, USB 충전용 콘센트, 스마트 도어폰&락을 각 세대에 적용할 계획이다.
행복이라는 의미의 '서리풀'을 주제로 계획된 외부 조경공간에는 입주자들의 만남과 약속의 길목마다 행운목이 식재되며, 중앙광장에는 2010 독일 IF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멀티미디어 환경시설물 '미디어폴'이 설치된다. 청량감과 운치를 제공하는 진경산수 정원도 꾸며진다. (02)522-0082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