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고성능 스포츠 해치백 DS3 레이싱을 국내에 5대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DS3 레이싱은 전 세계적으로 단 1,000대만 생산하는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모델)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국내에만 유일하게 출시된다. 정통 스포츠 모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국내에도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DS3 레이싱은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 12회 참가해 총 8회 우승을 기록한 시트로엥의 드라이빙 노하우가 집결된 차량이다. 1.6리터 터보 가솔린 직분사 엔진 THP를 장착해 최고 출력 200마력, 최대 토크 28kgㆍ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THP 엔진과 결합한 6단 수동 변속기는 신속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한다. 거친 비포장 도로 등 변덕이 심한 노면과 헤어핀 등 급격한 코너로 악명 높은 WRC에서 연승을 거두고 있는 레이싱카의 DNA를 더해 엔진 성능, 서스펜션, 접지력 등을 고루 높인 모델이다.
차량의 내외관 디자인에는 레이싱카의 영감을 받아 카본 소재의 전면 범퍼, 사이드 몰딩 등을 입혀 강인한 인상을 준다. 18인치 휠을 장착해 차량에 당당한 느낌과 함께 면밀한 접지력까지 더했다. DS3 레이싱의 가격은 4,950만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