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아이타워(I-Tower)의 명칭을 G타워로 바꾼다. 아이타워라는 상표권을 갖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이 이름을 쓰지 말라고 요청해와 G타워로 바꾸고 상표등록을 추진하기로 했다. G타워는 그린(Green), 성장(Growth), GCF를 상징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00년 이후 건설한 공동주택에 아이 파크(I-Park), 업무용 건물에는 아이타워라는 이름을 사용해 왔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한국무역협회, 인터넷 해외마케팅 공동 실시
경기도는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오는 7월부터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인터넷 해외마케팅 사업을 추진한다. 해외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수출중소기업이 수출상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18일부터 경기도수출지원홈페이지(trade.gg.go.kr)를 통해 의료, 미용용품 분야 30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영문 B2B사이트(www.tradekorea.com)에 e카탈로그와 온라인 전시관이 구축되며, 바이어 매칭, 시장조사,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받는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LED 시장동향 등 설명회 개최
경기도는 오는 26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207호에서 국내외 LED 시장동향 및 실전무역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국내LED 보급방안, 해외 LED시장동향 및 향후 전망, 중소기업을 위한 실전무역 및 지원시책 등을 설명한다. 신청은 경기도 녹색기업지원시스템(green-all.gg.go.kr) 및 국제 LED EXPO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수원=윤종열기자
광교지식포럼, 18일 ‘나눔바자회’ 개최
광교지식포럼은 오는 18일 아름다운가게 영통점과 함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로비에서 ‘나눔바자회’를 개최한다.
광교테크노밸리 내 기관 및 기업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물품 등 3,000여점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우리 농산물 판매 및 먹거리장터도 함께 열린다.
광교지식포럼은 광교테크노밸리 단지 내 산학연관 간의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모임이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