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스쿨존 불법주정차 특별단속
서울시는 오는 30일부터 한달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불법주정차를 특별단속한다. 단속 지역은 시내 어린이보호구역 1,861곳(초등학교 588곳, 유치원 865곳, 보육시설 361곳, 외국인학교 등 특수학교 47곳)의 통학로, 학교 출입문 주변, 횡단보도 10m 이내 도로 등이다. 단 공휴일과 야간ㆍ심야시간대의 부득이한 주차는 가급적 단속하지 않을 방침이다.
◇ 흥선대원군 행차 재연 행사
서울시는 오는 9∼10월 매주 일요일 하루 두 차례씩 운현궁과 인사동 일대에서 흥선대원군 행차를 재연하는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고종을 대신해 섭정한 대원군의 입ㆍ퇴궐 행렬을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기획했다. 매주 일요일 정오와 오후3시 대원군의 사가인 운현궁에서 출발해 인사동거리를 거쳐 다시 운현궁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대원군 복장을 입고 운현궁 안에서 가마를 타보는 ‘일일 흥선대원군 체험’ 행사도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ongung.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 종로구, 생활민원처리반 운영
서울 종로구는 오는 9월1일부터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느낀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생활민원처리반’을 운영한다. 생활민원처리반은 구청 13개 부서, 18개 동 주민센터의 총 142명으로 구성됐다. 쓰레기 투기나 도로 파손, 보안등 고장, 하수도 준설 등 주민 생활불편사항을 처리한다. 불편사항 신고는 구 홈페이지(www.jongno.go.kr)의 ‘시민불편살피미’ 코너나 전화(02-731-1059)로 하면 된다.
◇ 중구보건소 '불소 겔 도포 사업'
서울 중구보건소는 오는 9월부터 10월26일까지 구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4곳을 대상으로 ‘불소 겔 도포 사업’을 한다. 보건소 치과의사와 치위생사가 주 2회 방문해 아동의 치아에 불소 용액을 발라 충치를 예방할 수 있게 한다. 구강검사를 병행해 충치를 조기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아동용 칫솔세트도 나눠줄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