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택시 기본요금이 연내 3,000원으로 지금보다 600원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트위터리안들은 "택시요금 인상을 하기 전에 택시 승차거부를 점검해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jnif***)" "월급은 안 오르는데 요금은 모두 오르네…(@love****)" "택시요금도 오르고 우윳값도 오르고…이젠 또 뭐가 오를까(@I202**)"라며 요금인상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반면 "요금이 오르면 그만큼 서비스도 향상되지 않을까?(@kjj0***) " "여럿이서 가까운 거리는 오히려 택시가 더 저렴하다. 택시 덕에 얻는 혜택이 많은 만큼 지불할 것은 해야 한다(@sky2***)"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 "가족을 죽이다니, 돈이 뭐길래…"
인천 모자 살인사건의 범인인 차남 정모씨 부인 김모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자살로 추정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며느리도 뭔가 있을 것 같았다. 시신유기 현장에 있었음에도 몰랐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eotj****)" "어머니가 정씨를 낳고 기뻐하셨던 걸 생각하니 안타깝다(dark****)" "돈이 뭐길래 자신을 키워준 어머니와 형제를 죽이게 만드는지…화나면서 슬프다(hain****)" "나는 누가 100억을 준다 해도 소중한 가족들을 잃게 하진 않겠다. 돈에 눈이 멀다니(hyo2****)" "저런 사람이 사형이 아니라면 대체 누가 사형인가. 최소한 종신형이라도 내려라(meot****)"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