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상호금융 '알뜰살뜰생활비통장' 선봬
농협 상호금융이 '농협e쇼핑' 할인쿠폰 제공 등 생활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알뜰살뜰생활비통장'을 전국 농ㆍ축협 영업점을 통해 출시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고 생활비이체, 농협카드 결제, 공과금이체 실적 및 예금평잔에 따라 농ㆍ축협 자동화기기 및 전자금융이용수수료 면제, 창구 타행송금수수료 30%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고객에게 '농협e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을 매월 1매씩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NH여행'을 통해 예약ㆍ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 올해 말까지 알뜰살뜰생활비통장을 통해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56명에게 최대 50만원의 '농협e쇼핑' 적립금을 지원한다.
외환銀 저축의 날 기념 특판적금 판매
외환은행이 적금의 날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특판 적금판매를 실시한다.
외환은행의 제50회 저축의 날 기념 특판적금 대상 상품은 행복한 가족 적금으로 고객이 목돈 만드는 적립 목표에 따라 상품명을 직접 작성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가족이 함께하면 혜택도 볼 수 있다.
가입자격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다. 1만원 이상 가입 후 매월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특판 적금 판매에 따라 각 계약기간별 현행 고시금리에 연 0.2%포인트 금리를 추가해준다.
1년제는 최대 연 3.2%, 2년제는 연 3.4%, 3년제는 연 3.5%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 금리 내용은 가족이 동시 가입 시 0.2%포인트, 본인명의 넘버엔통장 등 요구불통장 보유 시 연 0.1%포인트다.
경남銀 최대 2% 금리감면 '행복전세대출'
경남은행이 최대 2%까지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복전세대출' 상품을 내놨다.
행복전세대출은 아파트ㆍ연립주택ㆍ다세대주택ㆍ주거용오피스텔 등에 임대차계약(전부전세, 일부월세)을 체결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만 19세 이상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다.
여기에 세대주 배우자, 세대주로 등록된 본인 또는 배우자 직계존속 부양자, 대출신청일 이후 1개월 이내 결혼예정인 세대주 예정자도 포함된다.
대출금리는 잔액기준 자금조달비용지수(COFIX)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합산해 적용한다.
특히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3자녀 이상),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장애인은 0.5%포인트 감면해준다. 신혼부부(결혼예정 포함)인 경남 지역민에게는 0.2%포인트 등 특별 우대금리 1%포인트까지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경남은행 우수고객, 급여이체, 신용카드 이용실적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포인트까지 감면 혜택을 준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임대차 계약기간 범위 내 최장 2년까지다. 임대차계약 연장 시 대출 연장도 가능하다.
아주캐피탈 연 3.9% 스탁론 한시판매
아주캐피탈이 대출금리를 업계 최저 수준인 연 3.9%로 낮춘 '아주캐피탈 스탁론'을 오는 12월까지 판매한다.
아주캐피탈 스탁론은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의 증권계좌에 보유 중인 주식과 현금을 담보로 평가액 대비 최고 300%, 최대 3억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이다. 기간은 최장 3년이며 온라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 간 연 3.9% 금리를 적용받는다. 그 이후 연 6.7% 기본 금리가 적용되며 최장 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한 종목 투자비율은 90%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아주캐피탈 스탁론 전용 홈페이지(stockloan.ajucapital.co.kr)나 고객센터(02-2017-5120)을 통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