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 35개소, 농협 42개소 등 도내 직거래장터 77개소를 열고 과일, 채소, 축산물, 제수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과천경마장 바로마켓(매주 수ㆍ목요일)뿐 아니라 과천경마장 주말장터(매주 토ㆍ일요일), 대기업(삼성전자, SK하이닉스) 임직원 대상 추석맞이 특판장 개설 등 맞춤 장터를 운영 할 계획이다.
경기사이버장터는 오는 24일까지 성수품 할인판매(50%까지)를 한다. 아시아나클럽(아시아나항공 회원) 경기농산물 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수원=윤종열기자
성남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개최
성남 지역 내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오는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성남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성남고용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테크인터내셔날, 씨아이즈㈜, ㈜오리엔트전자, 탑텍, 삼영전자공업㈜, 알폰소테크㈜, ㈜클라이맥스 ㈜조우텍, ㈜여의시스템 등 43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박람회에 800명 이상의 구직자가 면접을 보러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성남=윤종열기자
다음달 3일까지 '스퀘어원 라인업'이벤트 실시
오는 10월 5일 문을 여는 인천시의 첫 복합쇼핑몰인 '스퀘어원(SQUARE 1)'이 공식 페이스 북(www.facebook.com/Mall.Square1)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퀘어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퀴즈의 정답을 맞추고 10월 그랜드 오픈 기념 행사인 '스퀘어원 그랜드 오픈 페스티벌' 에 친구 초대 및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행사는 모두 3차례에 걸쳐 마련되며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스퀘어원 페이스북 담벼락을 통해 공지된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 착한가격업소에 맞춤형 경영 컨설팅
경기도는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의 경영 개선을 돕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지역소상공인센터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경영 컨설팅'을 실시한다.
도내 1,000여 곳의 착한가격 업소 중 컨설팅을 희망하는 200여 곳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6명)가 직접 업소를 방문해 경영진단, 환경개선, 홍보 마케팅, 법률회계세무 상담 등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도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의 경영개선과 매출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종열기자
전남도 "기업 2,000개 유치 순조"
전라남도는 민선5기 목표치인 기업 2,000개 유치작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전남도는 올해 상반기 168개 기업, 1조2,800억원 규모를 유치하는 등 민선 5기 들어 7월까지 746개 기업, 13조1,178억원 규모를 지역으로 유치해 2만7,327명의 고용 효과를 거뒀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목표한 2,000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범도민적 투자유치 총력추진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김연태 전남도 기업유치과장은 "투자 유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치밀한 준비와 유치전략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투자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무안=박영래기자
금호고속 "스마트폰으로 추석 승차권 예매"
금호고속은 추석을 앞두고 귀성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예매를 당부했다.
PC를 통한 고속버스 예약은 인터넷 사이트 '코버스(www.kobus.co.kr)'를 이용하면 된다. 버스표 예약뿐만 아니라 예약과 동시에 승차권 출력이 가능해 터미널에서 대기시간 없이 바로 버스에 탑승할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코버스 모바일 사이트(m.kobus.co.kr)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로 버스표를 예약한 고객은 탑승 전 매표소 주변에 설치된 무인발권기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버스표를 발권할 수 있다.
광주=박영래기자
대구 공동브랜드 '쉬메릭' 종합판매장 개점
대구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쉬메릭(CHIMERIC)의 종합전시 판매장이 지난 14일 개점했다.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시와 함께 달서구 용산동 드림피아 내 흩어져 있던 쉬메릭 매장을 한 곳으로 모아 전용매장으로 개편, 문을 연 것이다. 매장에는 기존 7개 쉬메릭 업체에 16개 업체가 추가로 입점했다.
쉬메릭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브랜드 없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996년 탄생했다. 현재 23개 기업이 등록돼 있으며 이들 기업이 생산한 119개 품목의 제품이 쉬메릭 브랜드를 달고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공동전시판매장, 개별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대구=손성락기자
울산상의, 주한외국공관 초청 투자ㆍ수출상담회 참여 업체 모집
울산상공회의소는 27일 열리는 '주한외국공관 초청 투자 및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지역 업체의 신청을 받는다.
수출상담회에 참가하는 주한외국공관은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멕시코, 에콰도르 등 4개국이다. 이번 상담회는 국가별 투자환경 및 진출방안에 대한 설명과 직접 투자 및 수출 알선을 위한 각국 외국 대사와 기업과의 일대일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해외지원팀(052-228-3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김영동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