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3.6% 금리 전세 대출 판매
NH농협은행이 전세자금마련에 애로를 겪는 서민을 지원하기 위해 '목돈 안 드는 행복전세' 대출을 판매한다.
대출대상자는 부부합산 연 소득이 6,000만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다. 전세보증금이 3억원(지방 2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임차보증금 있는 월세 계약 포함)이 해당된다.
신청시기는 신규 임대차계약의 경우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갱신 임대차계약은 주민등록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갱신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개월 이내다.
대출한도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목돈 안 드는 전세 특례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2억6,6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특히 당행 거래 실적 등에 따라 최고 1.6%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면 최저 3.6%까지 대출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운동 수강증 제시땐 0.2%P 우대금리
하나은행이 고객들의 건강한 식사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돕고자 '행복ㆍ건강 S라인적금'을 판매한다.
행복ㆍ건강 S라인적금은 '건강한 S-라인 우대''행복한 셰어(Share) 우대'를 통해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건강한 S-라인 우대는 건강 생활 서약서 작성 내지 운동관련 수강증을 제시하면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이다. 행복한 셰어 우대는 헌혈증, 봉사활동확인서, 기부금영수증 등을 제시하면 우대금리 0.2%포인트 제공하는 조건이다.
우대금리 충족 시 3년 만기 정액적립식의 경우 최고 연 3.7%까지 받을 수 있다.
행복ㆍ건강 S라인적금 가입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월 단위로 원하는 기간을 정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다.
수수료 면제 스마트뱅킹 전용 통장
우리은행이 스마트폰 이체 수수료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는 스마트뱅킹 전용상품 '우리 꿈 통장'을 출시했다.
우리 꿈 통장은 종이통장 대신 스마트기기로 거래하는 개인고객 대상 입출식 상품이다. 통장을 소지해야 하는 불편 없이 계좌이체 및 거래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우리 꿈 통장 고객은 체크카드, IC금융카드를 발급 시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또 모바일 안심출금 서비스를 신청하면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스마트폰에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 이 상품에 가입 시 스마트뱅킹 이체 수수료가 당ㆍ타행 관계 없이 무제한 면제된다.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도 면제뿐만 아니라 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도 월 5회 면제해준다.
단체여행 경비저축용 적금 출시
부산은행이 단체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의 경비마련에 도움을 주는'BS 1박2일 적금'을 선보인다.
BS 1박2일 적금은 1년제 적금상품으로 매회 1만원 이상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자동재예치 신청 시 1년 단위로 재예치가 돼 최장 10년까지 가입 가능하다.
아울러 재예치된 금액을 연간 3회 이내에서 분할인출 할 수 있어 중도해지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우대금리를 포함 최대 연 3.1%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한 인원 수에 따라 연 0.1~0.3%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여행관련 숙박영수증을 제시하거나 적립 목표액을 달성해도 우대이율을 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