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서울 마포 현석2구역을 재개발한 아파트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을 분양 중이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마포에 공급된 ‘래미안’ 중 한강과 가장 가까이 인접한 단지로 한강의 웰빙생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서강대교 북단쪽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77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114㎡ 267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현재 신규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와 에어컨 무상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단지에서 현석나들목을 통해 걸어서 5분이면 한강시민공원을 이용할 수 있고 여의도한강공원, 와우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조깅, 산책, 자전거라이딩 등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내에 생태연못을 비롯해 한강과 연결되는 왕벚나무길, 건강숲길, 래미안 둘레길, 티하우스, 휴게쉼터 등 다양한 힐링 공간을 조성한다.
친환경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녹지시설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단지의 건폐율이 법적 기준보다도 낮은 16%이며, 조경율은 법적 기준보다 높은 37%을 적용하여 쾌적성을 높였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 단지 서쪽으로 기부채납을 통해 약 6,000㎡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해 단지 내 녹지와 소공원을 포함할 경우 전체 녹지율이 약 50%에 달해 친환경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도심 속에 위치한 만큼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과 대흥역 사이에 위치해 두 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단지 인근의 서강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마포대교, 서강대교 등의 도로망을 통해 도심권, 여의도, 강남권 등의 업무 지역으로 손쉽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신석초교 옆에 있는 대형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 헬스, 피트니스, 요가 등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모두 즐길 수 있고, 차로 10분 이내에 신촌 현대백화점, 신촌 및 홍대상권,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연면적 약 1,580㎡가 넘는 대형 구립 어린이집이 올 하반기 신설될 예정이며 신석초, 신수중, 광성중·고 등을 걸어서 10분 이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3km 이내에 서강대,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의 국내 명문대학교가 있다.
내부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3~4베이 평면을 주로 적용했으며,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타입별로 전용 59㎡는 육아와 수납, 전용 84㎡는 교육과 건강, 114㎡는 건강과 품격 등 면적별 수요층의 특성을 살려 설계했다. 전용 114㎡는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구성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확장옵션 구현했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보다 넓은 거실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안방확장을 통해 드레스룸이나 부부욕실 등 부부 전용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전용 114㎡ A타입은 침실1,2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용 84㎡ 이상 세대에는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2대씩 배치하여 빠른 이동을 할 있도록 배려했고, 1층 세대 천정고를 다른 세대보다 높은 2.5m를 적용하여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마포구 내 일반 아파트 중 가장 높은 35층의 고층 아파트로 지는 만큼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을 적용했다. 우선 강화유리 난간으로 일체형 외창을 적용했고, 강변북로에서 가장 잘 보이는 3개 동에 마포나루의 황포돛대를 형성화한 옥탑 프레임을 설치했다. 또한 저층부(3~5층)에는 투톤(Two-Tone)의 석재 적용으로 변화감을 강조하고 한강의 물결을 형성화해 한강변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눈에 띄는 외관으로 지어진다. 조망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남동, 남서향의 동 배치를 해 한강 및 밤섬 조망이 탁월하다
단지 안으로는 골프연습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독서실, 맘스라운지 및 키즈룸, 강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여가와 휴식,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시설 단지 중앙으로 배치해 아파트 내 어디서든지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세심한 곳까지 다양하게 신경 썼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단지를 위해 100% 지하주차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편리한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의 85%를 10~20Cm 늘어난 와이드 주차구획을 조성했다.
이밖에 다양한 IT장치와 첨단기술이 결합돼 언제 어디서 어떠한 기기에서도 연결되는 커넥티드 하우스(Connected House)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에 연결, 가족메세지, 가족일정, 바이오리듬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욕실 내에서도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게 ‘블루투스 폰(BluePhone)’이 최초로 적용했다.
견본주택은 종로구 운니동 삼성래미안 갤러리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16년 2월 예정이다. (02)765-0773.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