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가 보유한 수학, 과학, 사회,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1만2,000여 개의 교육 동영상을 내년 1월부터 네이버 지식백과에 제공한다. 동영상은 '원주율의 역사', '디드로 효과', '정악-종묘제례악' 등 초·중·고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로 구성된다. 네이버 지식백과는 영상 백과 카테고리를 따로 신설해 이용자의 편리한 영상 소비를 도울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를 맞아 네이버는 기존 텍스트 중심의 백과 서비스에서 동영상, 이미지, 사진 등으로 이루어진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구축, 기존 교과 과정 관련 동영상 제공 등 교육 관련 콘텐츠 축적에 한층 더 시동을 거는 중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EBS의 우수한 교육 동영상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네이버의 지식백과가 한층 풍요로워질 것"이라며 "이러한 멀티미디어형 콘텐츠가 여러 분야에서 두루 활용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채널과 협력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윤문상 EBS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방송 콘텐츠와 포털 플랫폼이 결합한 발전적인 상생 모델"이라며 "이용자들이 다양한 지식을 일상생활 속에서 더욱 편리하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