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을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아이온' 내에서 모자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아이온 더 모자왕'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온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 사용자가 직접 꾸민 모자 디자인을 올리면 아이온 전문 아트팀이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아이온의 실제 아이템으로 제작되며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그래픽카드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공상과학(SF) 게임 '은하대전'에서 친구를 추천하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은하대전 친구추천' 이벤트를 선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벤트 전용 배너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친구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 축하 상금과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초대받은 친구가 은하대전에서 캐릭터를 새로 만들면 전원 경품을 지급하며 친구를 많이 초대하거나 게임 내 레벨을 가장 많이 올린 20명에게는 축하상금과 게임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된다.
드래곤플라이는 온라인 게임 '반 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반달이 뜨는 날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반달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반날이 뜨면 게임 내 아이템 획득 경험치가 2배로 늘어나고 게임 머니와 아이템 획득 확률도 2배로 커진다. 이번 행사는 반달이 뜨는 주기에 맞춰 2주에 한 번씩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쌀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웹젠은 온라인 게임 'R2'의 서버 개편을 기념해 쌀 10톤을 결식아동에게 기부할 수 있는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 접속서버 확충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5월5일까지 진행되며 각 서버의 첫 공성전(게이머들이 진영을 나눠 서로의 성을 뺏는 싸움) 에서 '로덴성'을 점령한 게임 길드에게 쌀 1톤씩이 제공된다. 각 서버의 길드가 모두 기부를 결정하면 결식아동에게 모두 10톤의 쌀이 지급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온라인 골프게임 '팡야'의 국내 출시 8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9일가지 게임에 접속하면 8주년 기념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모든 캐릭터에 대해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또 홈페이지(pangya.gametree.co.kr)를 방문해 출석 도장을 찍으면 닉네임 변경권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축하 메시지를 남긴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게임업계의 신작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다양한 경품을 앞세운 이벤트도 한층 많아지고 있다"며 "비슷비슷한 이벤트 대신에 이색 경품을 내거는 이벤트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