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증시 호재·악재 집중 분석
■ 굿모닝 대박예감 1부 (오전 7시)
아침을 여는 현명한 선택, 굿모닝 대박예감. 매일 아침 전일 국내증시 마감상황과 간밤의글로벌 증시까지 한번에 정리해볼 수 있다. 오늘 장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은 물론이다. 보다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된 전략으로 주식투자의 맥을 정확히 짚으면서 명쾌한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오전 6시 57분 방송되는 굿모닝 대박예감 1부는 밤 사이 마감된 글로벌 증시뿐 아니라 국내 이슈까지 발빠르게 전달한다. 우선 '글로벌 핫이슈1' 코너에서는 동양증권 양평지점의 김동공 대리와 함께 전일 뉴욕증시와 유럽증시 마감동향을 꼼꼼히 짚어보고, 글로벌 증시 이슈들을 호재와 악재로 나눠 정리해본다. '이현민의 세계보는 눈' 코너에서는 인벡스투자자문 이현민 본부장이 매일 출연, 세계경제를 읽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를 집중 분석한다.
이어지는'이슈 앤 진단'에서는 SEN플러스 최병곤 전문위원과 함께 전일장 국내장 분석을 통해 오늘 장에서 이길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준비해 본다. 오늘 장에서 이기는 투자전략과 오늘 장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테마업종도 제시한다. 마지막 코너'이슈 앤 이슈'에서는 서울경제신문 생활산업부 조성진 기자가 직접 출연해 국내외 주요 뉴스 중 TOP 4를 선정해 날카롭게 분석한다.
아이디어 제품 만드는 태주산업 소개
■ 현장탐방오늘 (오후 8시 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이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아이디어 상품으로 가득한 태주산업. 생활 속에서 느꼈던 불편을 보완해 멋진 전기 배선기구를 만드는 신헌수 태주산업 대표를 만나 무한한 아이디어 세계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 본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적용해 평범한 제품을 더 편리하게 만들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가정에서 많이 쓰고 있지만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멀티 탭도 태주산업에선 '신개념 멀티 탭'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원터치 방식의 결합과 분리 방식을 도입, 기존 콘센트와 달리 코드를 잡고 빼는 방식이 아니라 코드를 한 번 더 밑으로 눌러 주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자동으로 올라와서 빠지는 형식의 멀티 탭이다.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개선됐다. 또 코드가 빠진 상태에서는 먼지가 쌓이지 않게 만들어져 실용적이기도 하다. 사용할 때는 코드를 꽂고 눌러준 후 손을 떼면 자동으로 고정된다.
이밖에도 현장탐방 오늘에선 도어전문업체인 에스티월드(권문수 대표)와 인테리어 액자 전문업체인 코리아제이앤씨(김상운 대표), 의료기기 스마트룩스 개발업체인 (주)메드믹스를 찾아가 본다.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현장탐방 오늘' 게시판이나 전화(1544-9672)로 문의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