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을 모집하는 UST 캠퍼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이며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내국인 대상 일반전형이 17일부터 26일까지며 외국인과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특별전형은 24일부터 다음달 13일 까지다.
재학생 전원에게 등록금(연 500만원) 지원 및 연수장려금(박사과정 최소 160만원, 석사과정 최소 120만원 이상)을 매달 지급하며, 연구성과가 우수한 학생에게는 해외연수 활동 기회 제공 및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UST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R&D 분야와 이에 맞는 출연연을 연계해 고급인재를 양성하는 ‘UST 기업맞춤형 계약학과’ 신입생 8명(박사과정 2명, 석사과정 6명)을 모집한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5곳의 출연연과 인텍플러스, 위드텍, 삼진정밀, 엔지켐생명과학, 비전세미콘, 에스모바일텍, 모비안 총 7곳의 중소기업, 그리고 UST가 3자간 협약을 체결해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세부 연구분야에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이은우 총장은 “국가전략, 미래 유망 연구분야의 우수한 R&D 인재 양성을 통해 창조경제 실현에 이바지 할 것”이라며 “국가연구소대학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창의적 과학기술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