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새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자들은 보다 편리한 주거생활을 기대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호텔에서 받을 수 있는 조식 서비스부터 심부름 대행, 카셰어링, 무료 교육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가 최근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정혜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두산중공업이 분양 중인 최고급 아파트 ‘트리마제’ 모델하우스 입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바로 옆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와 함께 이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입니다.
4개동 688세대로 구성된 트리마제는 전용면적기준 25㎡~216㎡에 이르는 다양한 소형과 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류층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준 높은 주거 공간을 강점으로 내세운 트리마제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입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최고급 호텔 서비스입니다.
입주민들의 비서 역할을 해줄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룸서비스, 발레파킹, 조식 뷔페 제공 등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이 주차와 식사는 물론 일상적인 심부름까지 마치 호텔에 투숙한 것과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최병엽/ 트리마제 관계자>
“트리마제의 첫번째 특징은 수준 높은 주거공간과 다양한 편의시설입니다.약 5680㎡ 규모의 공간 안에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비즈니스라운지, 북카페, 레슨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게스트하우스까지 마련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 같은 최고급 하드웨어에 호텔식 주거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최고 수준으로 높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한 삶을 추구하면서 이렇게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는 이미 VVIP입주민들을 위해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아파트가 아닌 일반 중소형 단지 아파트도 호텔식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대에 공급하는 ‘래미안 강동팰리스’는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중소형 아파트 단지로 24시간 호텔형 프런트 서비스를 도입해 생활안내는 물론 강력한 보안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금호산업도 경기 평택시 용이동에 사우나 시설과 호텔식 게스트룸을 조성하는 ‘평택용이 금호어울림’을 선보이며 호텔식 아파트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편리한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도 누릴 수 있는 수준 높은 호텔식 서비스가 아파트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정혜림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