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中증시 출발 상황 짚어 글로벌 동향 파악
■투자손자병법 2부 (오전 10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성공투자의 길잡이, 투자손자병법에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투자손자병법 2부는 최은정 앵커가 진행한다. 라이징스탁의 홍의진 팀장, 플랜A 연구소의 왕선량 팀장이 출연해 현재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짚어보고, 발빠른 시황전달과 명확한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포트폴리오 투자전략'에서는 5인의 증권 전문가들에게 12자 투자비책을 들어보고, 교보증권 강서지점의 신용훈 연구원과 함께 포트폴리오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시황센터에서는 2011 미스코리아 공평희 시황캐스터가 현재 주가 지수는 물론 오늘의 테마업종과 특징주까지 짚어준다.
고수들이 어떤 종목을 사는지 궁금하다면 '최병곤의 수익률을 높여라'에서 명쾌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센플러스 최병곤 전문위원과의 화상연결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오늘 장 유망종목까지 제시한다. 계속되는 중국증시에서는 리딩투자증권 우성재 팀장과 함께 G2라고 일컬어지는 중국 증시의 출발 상황을 짚어보며 글로벌증시의 동향을 파악해본다.
투자손자병법은 객장 애널리스트는 물론, 전문가들의 시장 심층분석을 통해 투자자들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준다. 투자손자병법과 함께 오늘 장을 위한, 또 나만을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워보자.
'21세기 고부가 핵심' 생물자원 주권 찾기
■미래생존보고서 21세기 생물자원전쟁 1부 (오후 7시)
크리스마스트리로 사용되는 구상나무가 우리나라 홍도의 자생식물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안타깝게도 이미 수십 년 전에 빼앗긴 우리의 생물자원이다. 이 프로그램은 '생물자원'의 주권을 가지고 보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미래의 후손들에게 우리가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무엇일까.
이 프로그램은 생물자원은 후손들에게 단순히 물려주는 '환경'이 아닌 보존해줘야 할 '최고의 부가가치 자원'임을 인식시켜주는 영상 보고서다. 후손들에게 보다 나은 생물자원을 남겨주기 위해 현시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된다. 우리의 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요소를 생물자원이라 할 수 있지만 현주소를 살펴보면 우리의 주권을 찾지 못하고 있는 자원들이 너무나 많다. 21세기 생명공학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이 다큐멘터리를 주목할 만하다. 주권을 가지고 있다면 그 부가가치가 엄청난 생물자원. 국가적인 지원과 정책이 수반되어야 할 현시점에서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이 자원강국으로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지속 가능하게 이용해야 하는 것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근간임을 알리고 생물자원이 21세기 최고의 고부가가치 산업의 핵심자원임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주는 공익 다큐멘터리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