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빌게이츠도 참여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 누구의 생각인가?

국내·외 유명 인사들인이 참여하고 있는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미국루게릭병협회(ALS)에서 환자들 돕기 위해 만들어낸 모금 운동이다. 참여자는 자신에게 얼음물을 끼얹은 뒤 다음 타자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도모한다. 다음 대상자로 지목 받은 사람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남겨야 하며 이를 실행하지 않을 경우 100달러를 ALS에 기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스타들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운동은 루게릭병과 싸우는 전 보스턴 대학 야구 선수의 승리 셀러브레이션이였던 얼음물 끼얹기를 응용한 것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18일 배우 조인성은 션으로부터 캠페인 참여자로 지목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하고,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장에서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는 다음 캠페인 참가자로 “배우 이광수 임주환, 야구선수 조인성이 뜻 깊은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지목한 후 얼음물 샤워를 실행했다.

또한 19일 배우 박한별과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 개그맨 김준호 등이 얼음물 샤워 인증을 남겼으며, 조인성의 지목을 받은 배우 임주환과 야구선수 조인성(한화 이글스)도 얼음물 샤워 인증을 남기며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특히 야구선수 조인성의 얼음물 샤워 장면은 KBS N 스포츠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조인성은 같은 팀 타자인 펠릭스 피에의 도움을 받아 얼음물을 온몸에 끼얹었다. 이후 그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다음 타자로 “NC 다이노스의 이호준 선수, LG 트윈스의 이진영 선수, 그리고 전현무 아나운서”를 지목했다.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활약하고 있는 축구선수 손흥민은 지난 19일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함부르크 시절 팀동료였던 미드필더 톨가이 아슬란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타자로 지목해 얼음물 샤워에 동참했다.

한편,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로페즈,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EPL의 스티븐 제라드 등이 참여했다. 이 운동은 국내도 확산돼 국내 배우부터 운동선수 등 많은 스타들이 동참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