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5일부터 10월5일까지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관광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를 통해 '내 고향을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랜만에 방문한 고향의 명소나 명물·맛집 등의 사진과 소개글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우수국내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8일까지 참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1일 확인할 수 있다.
서울랜드 13일부터 핼러윈 축제
과천 서울랜드는 오는 13일부터 11월2일까지 가족과 연인, 친구들을 위한 핼러윈 축제를 준비했다. 국화꽃으로 만발한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밤까지 핼러윈 유령들의 공연도 보며 '메이플스토리 체험존'에서 핼러윈 3종 참여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신한카드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카드 이용실적과 무관하게 자유이용권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등 할인혜택도 풍부하다.
한화리조트경주 어린이 예절교실 운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경주는 경주 향교와 제휴해 오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어린이 예절교실을 운영한다. 다도체험을 통해 전통예절을 배우는 기회다. 향교의 다도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이번 예절 교실은 한화리조트 담톤 B1 세미나실에서 오후4시부터 참석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1만원으로 프런트에서 선결제 후 영수증을 입장권으로 제출하며 첫회인 13일에는 무료 진행된다.
아난티클럽서울 숲길체험 프로그램
아난티클럽서울은 오는 11월2일까지 울창한 숲 속에서 자연과 함께 숨 쉬는 '2014 어텀 인 아난티 글램핑(Autumn in Ananti Glamping)'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틱 카트 투어'는 전동 카트를 타고 자작나무로 둘러싸인 숲길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로맨틱 카트 투어'는 매일 1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 운영되며 한 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체크인시 신청 가능하다.
미국 관광청, 하나은행 등과 이벤트
미국관광청은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당신이 찾아 주세요, 아무도 본적 없는 새로운 미국'이라는 슬로건으로 하나은행·롯데면세점·롯데시네마와 공동으로 총 40명에게 미국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나은행과는 '맛있는 미국 여행' 이벤트를 롯데면세점과는 '디스커버 아메리카(Discover America)'를 롯데시네마와는 '네마 원정대 7기 인 아메리카'를 각각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