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다 위 공연장'의 지휘자 김근수 사무총장
■ 홍현종의 with 人 (낮 12시)
세계 3대 이벤트 중 하나인 2012여수세계박람회. 오는 5월12일 역사적 개막을 앞두고 김근수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만나 엑스포 관련 얘기를 들어본다.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여수 엑스포가 기존 세계 박람회들과 갖는 차별성은 무얼까. 이른바 '블루 이코노미'의 개념에 따른 사상 최초의 해양 박람회란 점이 무엇보다 가장 큰 차별점이다. 또 106개국과 9개 국제기구가 참여하는 전 지구적 경제 이벤트이기도 하지만 전시 3개월간 무려 8,000건의 문화 행사가 곁들여진 초매머드급 경제문화 박람회라는 점도 유례없는 일.
세계 최초 바다 위 전시관으로 만들어진 주제관을 비롯 아쿠아리움 등 대규모 관람 및 부대 시설물들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IT기술이 접목, 경제와 문화, 그리고 인간이 함께 숨쉬는 환상적 공간으로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해양 강국의 이미지 확립과 더불어 엄청난 경제 파급 효과가 기대되는 큰 행사지만 관람 시설, 숙박 및 교통 인프라 등 아직 일부 미흡한 대회 준비 사항에 대한 지적과 관련해 조직위 측의 대책을 들어본다.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남해안 전역으로의 관광 확대 연계, 박람회 시설물들의 사후 활용은 어떻게 할지에 대한 김 사무총장의 설명도 곁들인다.
장 초반 수익 극대화 가능한 종목 선정
■ 투자손자병법 1부 (오전 9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성공투자의 길잡이, 투자손자병법에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투자손자병법 1부는 최은정 앵커의 진행으로 최은정 앵커의 진행으로 투자전략을 탐구해본다.
먼저 LnS파트너스의 하창봉팀장, 우진투자컨설팅의 이성규팀장과 함께 동시호가를 시작으로 개장 이후 출발시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본다. '강정헌의 오늘장 공략주를 잡아라'에서는 공략주 매매의 귀재, 강정헌 전문가와 함께 오늘 장 초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해보고 자세한 투자전략을 들어본다.
새로 신설된 시황센터에서는 2011 미스코리아 공평희 시황캐스터가 생생한 국내의 현재 시장상황을 전달하고 곧이어 한양증권 리서치센터의 전소영연구원, 리딩투자증권의 남성욱 대리와 함께 외환·채권과 일본증시 출발상황까지 살펴본다.
장이 시작하고 30분, 가장 궁금한 것은 바로 오늘의 유망 업종과 종목이다. 신한금융 리서치센터의 유망 애널리스트가 그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1부의 마지막 코너 '오늘장 투자전략'에서는 하창봉, 이성규 팀장과 함께 오늘장 체크포인트부터 업종별 전략, 관심종목까지 꼼꼼히 살펴본다. 투자손자병법과 함께 나만을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워보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